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therapist Sep 26. 2021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우리 부부이야기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나는 한여름에도 이불이 필요한 차가운 여자이고

당신은 한겨울에도 두꺼운 옷이 필요 없는 따뜻한 남자이죠.

우리는 여름에도 겨울에도 서로가 필요한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집 밖에 나가기만 해도 너무 피곤한 나와

 안에 있으면 좀이 쑤시는 당신

덕분에 우리는 적당히 나가고 적당히 쉴 수 있죠.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하나를 사더라도

나는 무조건 이쁜 게 최고이고

당신은 기능과 실용성이 제일 중요하지요.

그래서 기능성이 좋고 예쁜 물건을 고를 수 있는  

우리는 하나이지요.

 

책 읽는 걸 너무 좋아하는 나와

책 읽는 것보다 다른 게 훨씬 재미있는 당신,

나는 책에서 배운 세상을 당신과 나누고
나는 책이 세상 지식의 전부가 아니란 걸 당신에게 배우죠.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하루 종일 있어도 웃을 일 없는 나와

혼자 보기엔 아까운 유머 넘치는 당신이 함께 사는 우리 집은

무겁지도 않고 가볍지만도 않으니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세상만사 다른 사람일에 관심 없는 나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한 당신이지요.

그래서 모든 일에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으니

우리는 하나이지요.


나는 좌하자 하면

당신은 우하자 하지만

우린 서로를 비난하지 않고

하나님 원하시는 방향대로 움직이니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이렇게 우리는 너무 다르지만

서로의 부족했던 반쪽을 채울 수 있어서

그래서 우리는 하나이지요.

 

나의 반쪽을 채워주는 당신을 늘 사랑합니다.

이전 17화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그리고 모든 부부들에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