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자 빅토르 Sep 10. 2023

내가 기억하는 8월의 노을

무명작가 8월 공식출사

오랜만에 적어보는 사진동호회 이야기. 사진을 처음 찍는 1년 동안은 혼자서 사진을 찍다 보니 내 갤러리에 대부분의 사진들은 풍경 사진이었다. 그러던 내 갤러리에 변화가 생겼다. 동호회 형 누나들과 함께한 이후로 사람들의 얼굴이 들어간 사진들이 많아졌다. 그리고 카메라에 담겨있는 내 사진도 많아졌다. 사진을 찍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 사진과 일상을 공유할 사람들이 더욱 늘어난 것. 사진 동호회에 들어가고 1년 동안 나는 더 밝아졌고, 내 사람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내가 사진을 찍는 모습

8월 26일. 햇빛이 아주 뜨거웠고 습해서 그늘에 들어가 있어도 땀이 멈추지 않았다. 그래도 파란 하늘에 미세먼지가 없어서 예쁜 노을을 기대할 수 있었던 날씨였다. 이 날 가장 후회한 것은 선글라스를 쓰지 않은 것. 이렇게 더운 날 난 무슨 생각으로 선글라스를 내 가방에 넣지 않았을까...?


Leica SL

사실 오늘 가장 기대한 것은 노을이었다. 뚝섬한강공원은 늘 왔을 때마다 노을이 아름다웠던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오늘도 그 노을을 내 눈과 카메라에 꼭 담길 바랬다. 

Leica SL

감사하게도 오늘 노을은 최고였다. 내가 기대한 것 이상 아름다운 노을이 서울을 감싸고 있었다. 눈에 보이는 모든 풍경이 아름다웠다. 이런 예쁜 노을을 내가 가족처럼 생각하는 동호회 사람들과 함께 눈에 담아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다시 오지 않을 2023년 8월이라 더 소중했다.

Leica SL

롯데타워와 그 옆으로 나란히 서 있는 건물들과 한강에 비추는 노을의 색, 그리고 하늘이 한 장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보여준다. 사진을 찍기 시작하며 느끼는 것이 하나 있다. 내가 살아가는 순간들에는 아름다운 순간들이 정말 많다. 하지만 사진을 찍기 전에는 난 그 순간이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것을 몰랐던 순간이 꽤 많았다. 그리고 사진을 찍기 시작한 후로도 놓쳤던 순간들이 꽤 많았다. 앞으론 이런 아름다운 순간들을 더욱더 기록하고 기억해야겠다고 다짐했다.

Leica SL

뚝섬한강공원이 좋은 이유는 한강 위를 지나가는 지하철과 그 지하철의 배경이 될 수 있는 남산타워와 롯데타워가 있다는 것이다. 서울의 두 랜드마크와 노을을 함께 담아낼 수 있다. 출퇴근할 때는 서울이 너무 싫은데 이렇게 사진을 찍을 때는 서울이라는 도시가 너무 좋다. 

Leica SL

롯데타워를 배경으로 찍은 이 사진이 이 날 내가 찍은 사진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다. 이런 예쁜 사진처럼 나의 남은 2023년도 아름다운 노을처럼 아름다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사랑하는 무명작가들

촬영이 끝나고 우리는 맛있는 고기를 먹으며 술을 한 잔씩 마셨고 디저트로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처럼 이 날 하루가 참 달콤했던 것 같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래오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의 순간에 또 그들의 순간에 아름다운 일들이 많기를 기대해 보며 오늘은 여기까지.

작가의 이전글 회사를 다니며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