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기 Apr 18. 2023

탁구의 운동효과

탁구 8주 차

  개인적으로 빨리 풋워크에 들어가고 싶었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었다.


  첫째, 일정 수준 이상의 운동량을 채우고 싶었다. 탁구를 배우는 처음 한 달간은 제자리에서 스윙연습을 많이 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고단하기는 해도 운동량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 하지만 풋워크에 들어가면 움직임이 많아지기 때문에 레슨만 받아도 운동한 느낌이 나서 좋았다.


  둘째, 내가 이 운동을 계속 할 수 있는지 체감해보고 싶었다.  복싱에서 스텝으로 많은 고생을 했기 때문에 탁구 스텝이 처음부터 무릎에 무리를 준다면 나중에는 버틸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다행히 나의 운동량으로는 아직 무릎에 무리가 가는 것 같지는 않다.


  탁구의 운동 효과가 작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제대로 그 운동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말하는 나도 아직 탁구를 해보지 않은 수준이지만 가까이에서 지켜봤을 때 모든 운동은 그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인생이지만 인생에 대한 태도나 자세에 따라 자신의 인생이 달라지듯이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수가 되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