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진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용해 Jan 26. 2023

확인

내가 말했잖아...

내가 예견한 것들이 현실이 되던 순간

나는, 내가 싫어졌다.

그를 그렇게 보내고도 나는 눈물이 나지 않는다.

누군가는 큰 산이 없어진 기분이라고 하고 누군가는 가슴에 구멍이 뚫린 것 같다고 하는데...

글쎄...

아무 느낌이 없다.

단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실감이 나지 않는 것이라는 말로 

핑계를 삼고 싶은 이 비겁함에 

그것에 기대어 숨고 싶어 하는 내 본심에,

나는 나 스스로가 놀랍다. 


그럴 수도 있지...

많이 지쳤으니까

나도 많이 다쳤으니까

애 닮지 않을 수도 있지...

같은 사건에 꼭 남들과 같이 느낄 필요는 없어.


그들은 내 삶을 살지 않았잖아 그와...

매거진의 이전글 어이 없는 대환장 파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