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on Voyag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스피 May 28. 2022

어디로 떠나지?

여행지 정하기


2020년 3월 


중국과 한국을 거쳐 스멀스멀 아래로 내려오는 검은 그림자를 

애써 뒤로한 채 발리 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일주일간의 휴식을 마치고 돌아오니, 호주의 슈퍼마켓엔 휴지가 동나 있었다. (응?)


그 이후로 잡혀 있던 또 하나의 여행은 취소되었고,

예기치 못한 여행 (그리고 학교.. 그리고 일....) 휴지기에 들어섰다.


공교롭게도 마지막 여행으로부터 2년 후인 2022년 3월,

학기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온 가족이 코로나에 걸렸다. 


한 번은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지금이 그때일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 못한 채 

혼돈의 시간을 보낸 우리는


... 항체를 얻었다.



항체를 얻자 떠나고 싶어졌다.


아이들과 조심한다고 지난 2년간 예약과 취소를 반복하며

꾹꾹 눌러 두기만 한 여러 번의 여행과 캠핑과 나들이들이, 

이제는 때가 되었다며 한꺼번에 터져 나오는 느낌이었다.  


한 번 피어오른 마음은 쉽게 진정되지 않아, 

충분히 충동적이면서도 계획적으로 여행을 꿈꾸기 시작했다.


계획하기에 앞서 지금까지 아이들과의 여행을 세어보니
첫째와는 여섯 번, 둘째와는 네 번의 여행을 했다. 

하지만 여섯 살과 네 살인 그들과의 여행은 처음이니, 이전 경험엔 기대지 않기로 했다. 



어디로 떠나지?



가장 설레는 이 순간을 오래 만끽하고 싶었지만, 

우리에게 시간은 많지 않았다.

항체가 사라지기 전, 두 달 안에 떠나야만 했다.




+



5월은 여행하기 참 좋은 달이다.


봄날의 북반구는 따뜻하고 가을날의 남반구는 시원하다.

하지만 이상 기온으로 육 개월째 비만 내리고 있는 시드니를 떠나 따뜻한 곳으로 가고 싶었다. 

기왕이면 해가 쨍하게 비춰 꿉꿉함이라고는 먼지 한 톨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곳으로.


게다가 더 이상의 휴양은 지겨웠다.

아이들이 어려 휴양지만 고집하던 이전과는 다르게 

클 만큼 컸고, 쉴 만큼 쉬었다고 생각했다.  



따뜻하고, 휴양지가 아닌 곳

어른 아이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요소가 있는 곳

직항, 혹은 최대 한 번의 경유로 갈 수 있는 곳

이 주라는 시간이 지루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곳 


이런 여러 조건들을 내세웠지만,

사실은 엄마의 로망을 실현하고 싶었던 곳.



그렇게 2022년 5월 

우리 넷은 

프랑스 파리로 떠나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떠나자, 넷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