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린 Jun 07. 2021

바닷가를 달리는 아침

제주에서 5일, 혼자의 시간 (2)

아침 6시 30분, 나는 달리기로 마음먹었다. 동네를 달리는 아침은 규칙 된 누군가의 일상스럽다. 오늘 외딴곳을 달리는 아침은 충동적이고 여행스럽다. 의 '일상' 나에게 와서 '여행'이 되었다. 나에게 달리기는 학생 때 던 수학 문제집 같다. 매일 한쪽씩 해낼 수 있겠지 하며 시작했지만 몇 달 동안 손을 댄 건 겨우 서너 쪽뿐이다.


마음먹고 3초 안에 해버리면 쉽다는 말을 들었다. '하나, 둘, 셋' 주문에 침대와 나를 묶는 중력에서 빠져나와 물 한잔 마시면 아침 달리기는 현실이 된다.



가벼운 뜀박질 몇 분에 '바다'라니. 그것도 성산일출봉 배경에 말이 풀을 뜯는, 흐린 파도가 몸을 뒤집는, 꿈에서 덜 깬 풍경의 '바다'라니. 이런 호사스러운 달리기 코스면 '매일 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는 것 기분 탓일까?


가쁜 숨에 걸맞은 120 bpm 정도 빠르기의 음악이 있으면 좋겠다. 비지스(Bee Gees)의 Stayin' Alive가 생각났는데 살짝 느렸다. 스마트밴드의 심박수 연동되어 음악의 bpm이 변하는 플레이어가 있으면 인기가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신나는 음악이면 심장이 터져라 달릴지도 모르겠다.


내 몸은 활성화된 상태로 아침 7시와 만났다.

17시간이 남은, 오늘의 여행은 이미 단단하고 완전해진 기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보편에 대한 경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