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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래드 Jul 23. 2023

트렌드 주머니: 23년 7월 넷째 주

1. 신세계와 손잡은 토스

- 신세계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금융 파트너사로 토스 선정

- 토스의 신세계의 SSG페이와 스마일페이를 인수하고, 신세계는 토스 4대 주주로 오를 거라는 관측

출처: Daily Bite 뉴스레터





2. 디지털 온리, AI 시대의 진정한 원주민 '알파세대'

출처: 오픈애즈 뉴스레터
- 2010년생부터 아직 태어나지 않은 2024년생까지를 알파세대라 부름

- 최근에는 '텐 포켓 10Pocket'이라는 용어도 생겨났음. 아이 한 명에게 가족과 주변 지인까지 10명의 사람이 지갑을 연다는 의미.

- 알파세대는 역설적이게도 오프라인 활동에 갈증을 느끼고 있음.





3. 커뮤니티 힘준다. 네이버는 '밴드' , 다음은 '테이블'

- 네이버와 카카오가 온라인 대세로 떠오른 차세대 커뮤니티에 힘을 주고 있음 

- 과거에는 회원 등급 시스템과 게시판 지원 카페가 전부였지만, 최근에는 목적 달성을 위한 동기 부여 및 관심사 공유 등 새로운 가치를 얹어 유대감 있는 소통의 장 조성

- 차세대 커뮤니티에는 서로 모르는 사이라도 공통 관심사로 깊은 유대감 형성 사례 多
  →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에게 홍보하는 것보다 모임 이유와 주제가 명확한 커뮤니티에서 더 나은 마케팅 효과 기대 가능

- 다음은 서비스 경쟁력을 위해 CIC로 분사하였으며, 다음 카페 카페 안에 오픈형 커뮤니티 공간인 '테이블' 론칭

https://isplus.com/article/view/isp202307130146





4. 국민맥주 '카스', 트렌드에 테크놀로지를 녹인 톡톡 튀는 마케팅의 힘

- 카스는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앞장서 매 시즌 캠페인마다 신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디지털에 친숙한 MZ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중

- 올해는 '카스쿨' 캠페인을 전개중이며 카스쿨 팝업 매장 내 AI가 디자인한 카스 아트 캔부터 맥주 로봇이 따라주는 생맥주 등을 만나볼 수 있음

- 앞으로도 트렌드와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임

http://www.d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536





5. "인생 뭐 있어?" 메시지 마케팅으로 소통하는 식품가

- 식품 업계가 이색 메시지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나서고 있음

- SNS 이용자 혹은 소비자가 직접 제안한 슬로건 등을 직접 제품에 적용하며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음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30714010008275






6. MZ세대에게 퍼진 'SNS 피로증후군'

- 직장인들 사이에서 SNS 피로증후군이 퍼지고 있음

- SNS 피로도가 높을수록 소셜 블랙아웃을 시도한 경우도 23.9%를 차지함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713_0002374881&cID=10201&pID=10200





7.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 시작, 시작은 CU편의점

- 토스가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 결제 영역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한다.

- 결제수단은 토스페이에 등록된 계좌, 신용카드 등이며 결제 방법은 바코드 스캔이다.

- 토스 관계자 曰: "온오프라인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결제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중"

https://platum.kr/archives/210255





8. 네이버, 악플 증가 기사 언론사에 알림해준다

- 악성 댓글 활동이 증가하는 기사에 대해 언론사가 빠르게 인지해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클린봇 옵저버' 서비스를 시범 적용

https://www.etnews.com/2023071400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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