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Oct 14. 2024

실크 쁘띠 스카프,
우아한 포인트



 아이보리 컬러 재킷을 입을 때 아이보리 컬러 니트를 매칭하는 스타일링을 좋아합니다. 화이트 셔츠는 아이보리 컬러 재킷과 함께 했을 때, 산뜻한 컬러 조합이 우아하고 매력적이지만 과한 드레시함이 있죠. 꼭 결혼식식 가는 신랑 같기도 합니다. 대신 비슷한 컬러 톤의 니트를 입으면 캐주얼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목이 허전한 것은 여지없이 느껴집니다. 무언가 필요할 때 찾아 둘러맵니다. 실크 스카프를요. 정확히는 쁘띠 실크 스카프입니다.


 쁘띠 실크 스카프는 길이가 짧고 목에 딱 둘러매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목 부분에 실크, 오간자 같은 고급 소재로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이죠. 가을이 되면 많은 여성분들이 착용하는 아이템인데, 화려한 패턴이 많아 다소 투머치해 보이는 느낌에 살짝 거부감을 갖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의 쁘띠 스카프는 이렇게 스타일링합니다.



 - 솔리드 혹은 단순한 컬러 조합을 선택하면 모던한 느낌

 스카프를 선택할 때 아무 문양이 없는 솔리드를 선택하거나 컬러 조합이 2개 이상이 들어가지 않는 것을 선택하면 모던한 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패턴 스카프는 화려하면서 포인트적인 요소가 강해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과한 느낌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솔리드 쁘띠 스카프의 매력은 셔츠, 니트, 티셔츠에 해도 잘 어울리며 재킷과의 연결성도 좋다는 점에서 솔리드 스카프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비비드솔리드 / 솔리드 패턴의 스카프의 매력.


 - 재킷 혹은 이너와 컬러를 맞춘다.

 컬러를 맞추는 스타일링은 미니멀하면서 아이템의 차이에서 오는 매력이 있습니다. 만약 블랙 스카프를 착용한다면 블랙 재킷과 블랙 니트, 그리고 블랙이 아닌 다른 차분한 컬러의 팬츠와 매칭하여 톤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스타일링을 제안드립니다. 쁘띠 스카프는 목 부분의 포인트이기 때문에 가끔은 이질감을 느끼기가 쉽습니다. 특히 컬러가 대비되는 것으로 스타일릉 하면 안 하니만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죠. 블랙 재킷에 그레이 컬러의 쁘띠 스카프를 착용하는 톤톤을 맞추는 것도 좋지만, 가능한 컬러를 맞추는 것이 어려움 없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좋습니다.

출처 : 비비드솔리드 / 재킷 혹은 이너와의 컬러를 비슷하게 맞추면 그 연결이 자연스럽고 매력적입니다.



 - 다른 소재와의 매치로 재미를 줄 것.

 솔리드이면서 컬러가 비슷하다면 어떤 면에서 포인트가 될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보통 재킷과 니트는 울 소재, 셔츠는 면 소재라면 쁘띠 스카프는 실크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재킷과 이너를 같은 컬러로 맞추어도 포인트 요소가 가능한 것입니다. 특히 광택이 있는 쁘띠 스카프는 그 존재만으로 포인트가 될 겁니다.

 다만 실크 재킷이나 실크 셔츠와 같이 입을 때는 소재가 비슷해 포인트 요소가 아닌 하나의 연결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목이나 앞부분을 어느 정도 보이게 쁘띠 스카프를 목에 둘러매는 것이 매력적인 연출법입니다. 아니면 '오간자' 소재로 된 쁘띠 스카프도 좋습니다. 불투명한 컬러톤, 거친 텍스쳐는 실크 스카프와는 또 다른 담담한 매력이 있습니다.


 가을이 되니 멋 부리기에 참 좋은 시기입니다. 쁘띠 스카프는 그 어떤 아이템과도 연결이 좋으며 고급스러운 포인트로 활용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가을, 머플러가 필요하기 전까지 쁘띠 스카프 하나 둘러매는 건 어떨까요.

 

 


출처 : 필자 / 스트라이프 패턴 스카프를 스타일링. 재킷/니트와 다르지만 팬츠와 컬러를 맞추는 재밌는 조합을 시도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레이 트위드 재킷을 입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