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숙면을 도와주는 방법 추천
숙면을 하기 위해서는 방 안의 온도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데요! 실내는 22도 안팎, 습도는 50~60도가 좋아요. 하지만 혹시 아이가 자는 중에 감기가 걸릴까 싶어 아기가 있는 방을 지나치게 따뜻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요. 잠자리가 더우면 자는 동안 땀을 많이 흘려 아기가 불편해지고 땀이 마르면서 오히려 체온이 내려갈 수 있어요. 겨울에는 따뜻하게 옷을 입히고 공기는 약간 서늘하게, 여름에는 더운 기운에 적응하도록 약간 덥게 재우는 것이 면역력에도 도움이 돼요.
의외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식을 주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돼요. 간식을 먹은 아이는 한밤중에 깨어나지 않고 오랫동안 잘 수 있어요. 모든 아이가 간식을 먹는 시간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이 시간은 아이가 잠자기 전에 차분하게 안정이 되도록 만들어줘요. 간식은 아이가 졸음을 서서히 느낄 만한 부담 없는 간식을 추천해요.
잠을 푹 자기 위해서는 하루 일과를 따뜻한 목욕으로 마쳐주세요. 긴장된 목욕은 혈액순환을 도와 긴장된 몸을 풀어주고 부드럽게 해 줘요. 목욕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아기입욕제의 도움을 받는 걸 추천해요.
케피의 입욕가루 '배쓰파우더'는 구름 속에 들어온 듯 부드러운 거품이 물의 표면을 이불처럼 덮어줘 목욕 내내 물의 온도가 유지시켜줘요. 히말라야 핑크솔트와 피부 보습을 위한 7가지 식물성 오일이 듬뿍 들어가 피부 건강에도 좋아요. 거기에 케피버블클렌저의 쫀득 단단한 거품으로 아이에게 평안한 촉감을 선물해보세요.
케피버블클렌저는 신나게 놀 때도, 몸과 마음에 안정이 필요할 때도 모두 알맞은 만능 매력의 유아버블클렌저에요. 잠 안 자는 우리 아이를 푹 재우고 싶다면 케피와 목욕으로 하루를 끝내 보세요!
하루 정해진 활동량을 모두 소진해야 숙면을 취하기 쉬워요. 즉, 아이가 지쳐 쉽게 잠이 들게 해줘야 하는데요. 만약 아이가 하루 종일 집에서 움직이지 않고 앉아있었다면, 케피버블클렌저로 신나는 거품목욕 파티를 해준 다음 잠자리에 들게 해 주세요!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