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rn May 02. 2021

애기똥풀 - 향

인센스

길을 걷다 문득 보게 된 애기똥풀

이름만 들어봤지 생김새를 오랫동안

바라본 적은 처음이었다.



잎과 줄기 속엔 

노란 액이 나온다.

그래서 애기똥풀이었구나 싶다.


애기똥풀은 독성이 있지만

상처 난 곳에 바르면

아픈 것이 나아지는 효과 있다고 한다.


예전에 약재로도 사용했고

약재로는 ‘백굴채’라는 또 다른 이름이 있다.



기관지가 약한 편인 나는

애기똥풀로 향을 만들어볼까라며

말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마르더라도 노란 액이

그 안에 있을까라는 궁금증도 있었다.



향을 만들고 나니 손이 노랗게 물들었다.

봉숭아 물들이는 것처럼 할 수 있을까.

애기똥풀은 염색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찻잎 - 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