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담 하상목 May 31. 2024

용기, 언젠가는 되겠지!

꾸준히 하다보면 조금 더 힘이 생길거야

사람은 언제나 똑같거나 비슷한 실수를 하며 살아간다.

오랜만에 그동안 쭉 써왔던 다이어리를 펼쳐 보았다.

평소 느낌이나 생각을 잊어버리지 않으려 이곳저곳에 글을 써놓는데,

한 달 전에 고민과 오늘 하고 있는 고민이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두 달 전에도 같은 것으로 아파했던 적이 있었다.

그동안 시간이 지났는데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어 웃음이 나왔다.


“아니 그동안 뭐 하면서 시간을 보낸 거야?”


하지만 금방 알아차렸다.

나는 그 고민을 한지 사실은 엄청 오래되었다는 것을.

비교해 보면 지난번보다는 조금 덜 아프고 내가 아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 이렇게 조금씩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안 아픈 날이 올 거야.

그때까지 무너지지 않게 나를 돌보며 살아가자.

용기를 가지자!

매거진의 이전글 불협화음, 생각과 마음이 따로 노는 느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