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차이점

복잡한 세상 운 좋게 살기 위한 생활 운세 코칭

by 포춘에이드

살다 보면 같이 산 복권도 혼자만 당첨되거나, 연말 송년회 때 선물 뽑기를 해도 유독 혼자 좋은 상품을 독차지하는 등 짜증 날 정도로 운이 좋은 사람이 있죠. 또 반대로 하는 일마다 족족 엎어지거나, 집안에 우환이 끊이지 않는 등 지지리도 복이 없어 보이는 듯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볼 때면 '정말 타고난 운빨이란 것이 있는 것일까?' '운빨이 좋지 않다면 평생 이 차이를 극복할 수는 없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개운 칼럼]에서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모두가 프로 운빨러로 거듭나는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 운빨러의 특징


운이 좋은 사람은 자기 의사가 분명하다

1.png 포춘에이드 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

운이 좋거나 항상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소위 인싸들을 보면 대부분 자기 취향과 의견이 분명하여 쿨 한 인상을 줍니다. 이런 특징의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을 편하게 해 주죠. 짜장면과 짬뽕의 기로에서 우리가 늘 갈등하듯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선택은 늘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의견을 적극적으로, 단 강압적이지는 않게 내는 사람이 있으면 왠지 나의 선택도 조금 더 쉽고 빨라집니다. 쿨하고 편한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이러한 사람 곁으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것은 당연하고, 사람이 모이면 인맥이 형성되고, 그 인맥은 곧 운빨로 이어질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시간관념이 정확하다


2.png 포춘에이드 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

운 좋은 사람들의 두 번째 특징은 바로 시간관념이 매우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시간관념이 정확하다는 것은 단지 약속 시간을 잘 지킨다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약속 시간 엄수는 물론, 시간 관리를 잘하여 시간에 쫓기지 않는다는 뜻이죠. 쉽게 말해 마감을 미루고 미루다 데드라인 직전에 와서야 겨우 숙제를 마치는 것이 아니라,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계산하여 일의 시작과 끝을 자신의 시간 안에서 여유롭게 운영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항상 여유가 있고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중요한 일을 맡길 적임자로 선임되기 쉽습니다. 중요한 일을 계속 맡다 보면 그 사람의 가치는 상승되고 당연히 운이 좋은 사람이 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시간은 운 좋은 사람을 중심으로 흘러간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프로 박복러의 특징


무소의 뿔처럼 혼자만 떠는 개쌍마이웨이
3.png 포춘에이드 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


반대로 운이 지지리 없다고 한탄하는 프로 박복러의 특징은 어떨까요?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놀라울 정도로 남의 이야기를 듣지 않습니다. 대화를 하거나 의견을 나눌 때 프로 박복러들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절대 귀담아듣지 않고 자기 이야기를 떠들어대기 바쁩니다. 세상이 자기중심으로만 돌아간다고 착각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볼까요? 허구 한 날 그저 귀엽다는 말 밖에는 해 줄 수 있는 게 없어 보이는 자기 자식이나 조카 사진을 들이밀며 억지 칭찬을 강요하고, 상대의 취미나 취향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 최애가 우주 최강 스타인 듯 착각하여 각종 스밍과 문투, 티켓팅 등을 강요하는 사람이 옆에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또는 음식점에 가서 음식이 빨리 나와야 한다며 자기가 좋아하는 메뉴로 통일해 버리는 사람은 어떤가요? 생각만으로도 기가 빨리 지 않나요? 이런 이기적인 아우라를 내뿜는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들이 모일 수 없고, 사람이 모이지 않는 곳에는 좋은 운도 모이지 않는 법입니다.



절대 손해 보기 싫어한다
4.png 포춘에이드 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



운 나쁜 사람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물욕이 매우 강하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고 더 많은 부와 명예를 얻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운 좋은 사람은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해 남의 것을 탐내거나 이기심을 부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운이 나쁜 사람들은 대부분 주기보다 받는 것을 좋아하고, 받아도 고마움을 표현할 줄 모르며, 내 것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강한 이기심을 발휘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기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사람은 과감히 외면하며, 약자에게는 강하고 강자에게는 약한 강약약강의 모범사례를 보여주곤 합니다.


운이 좋아지는 방법은 의외로 매우 손쉽고 상식적인 것에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쿨하고 편하고 믿을 만한 사람을 떠올리며 그 사람의 좋은 습관이나 특성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죠.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말하고, 남의 이야기와 의견을 경청하며, 시간에 쫓기지 말고, 때로는 양보할 줄 아는 것! 이 선하고 당연한 것을 꾸준히 실천하면 행운은 조용히 당신 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5.png 포춘에이드 개운 칼럼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


운을 내 편으로 끌어당기는 운빨 코칭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하라!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라!
시간에 쫓기지 마라!
때로는 손해보고 양보하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개운 칼럼]운 좋아지는 아우라(aura)생활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