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21:1-8

by 바라기


1 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습니다. 이전의 하늘과 이전의 땅이 사라지고, 바다도 없어졌습니다.

2 나는 또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신부와 같이 차리고,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3 그 때에 나는 보좌에서 큰 음성이 울려 나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보아라, 하나님의 집이 사람들 가운데 있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실 것이요,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친히 그들과 함께 계시고,

4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니, 다시는 죽음이 없고, 슬픔도 울부짖음도 고통도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다."

5 그 때에 보좌에 앉으신 분이 말씀하셨습니다. "보아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또 말씀하셨습니다. "기록하여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다."

6 또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나는 알파며 오메가, 곧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목마른 사람에게는 내가 생명수 샘물을 거저 마시게 하겠다.

7 이기는 사람은 이것들을 상속받을 것이다.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자녀가 될 것이다.

8 그러나 비겁한 자들과 신실하지 못한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쟁이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이 차지할 몫은, 불과 유황이 타오르는 바다뿐이다. 이것이 둘째 사망이다."




새 하늘과 새 땅에는 이전의 하늘과 땅, 바다가 없다(1).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왔다(2).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3-5).

'나의 집이 사람들 가운데 있다. 내가 함께 할 것이며 너희는 내 백성이 된다. 내가 친히 너희와 함께 하며, 너희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줄 것이다. 다시는 죽음도, 슬픔도, 울부짖음과 고통도 없을 것이다. 내가 그것들을 다 없앴다. 내가 모든 것을 다 새롭게 했으니,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다.'

'나는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목마른 자에게는 내가 생명수 생물을 거저 주겠다. 이기는 자는 이 것들을 상속받을 것이며, 내가 그들의 하나님이 되며, 그들은 내 자녀가 될 것이다.'(6-7)


'그러나 나를 대적하는 이들(비겁하고 신실하지 못하며 가증하고 살인하며 음행하고 점치며 우상을 숭배하고 거짓말을 하는 자)은 모두 불과 유황의 바다에서 심판받을 것이다(둘째 사망).'(8)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하나님 나라의 모습이 나온다.

항상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며 친히 우리를 돌봐주신다. 우리의 영원한 목자 되시며 주인 되시고 아버지 되셔서 모든 슬픔, 고난, 애통, 고통 등 이 땅에서 겪은 어려움들을 더 이상 겪지 않게 다 회복시켜 주실 것이다.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

하나님은 이 모든 기쁨을 기록하라고 하신다. 그리고 이 모든 말씀은 신실하게 지켜질 것이며 참된 약속임을 선포하신다(3-7).


오직 하나님 한분만을 예배할 그 나라에 대한 확신을 주시는 하나님. 그 나라의 백성이자 자녀로 삼아주시겠다는 약속은 이 땅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큰 기대와 울림으로 다가온다. 그러니 이겨내야 한다. 이기지 못하고 배신한 자들, 하나님을 모르는 척 살아가는 자들의 말로는 불과 유황의 바다에 던져진다.


가정에서 아내와 아이들에게 사랑으로 대하고 인내함으로 기다려주고 성령 안에 거하기를 기도하자.

내가 있는 그곳에서 동료들과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자.

말씀으로 굳건히 서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매일의 삶이 예배가 되길 기도하자.




# 약속하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예배하고 기도하게 하소서.

keyword
이전 01화요한계시록 20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