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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비즈니스맨이 되기 위한 꼭 알아야 할 매너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매너라고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성과를 내도

기본적인 매너가 없다면 신뢰를 잃게 되죠.

성공하는 비즈니스맨들이 실천하는

필수 매너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간 약속 지키기

회의 시작 5분 전에 도착하는 것이

기본 매너입니다. 늦을 것 같다면

최소 30분 전에 연락하고 정확한 도착

시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명함 예절 지키기

상대방의 명함은 두 손으로 받고

자리에 앉아서 잠시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받은 명함을 바로 넣거나

손으로 구기면 안 됩니다.


3. 이메일 답장 습관

업무 시간 내 받은 이메일은

24시간 이내에 회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늦어질 경우 "확인했다"는

중간 답장이라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보고의 기술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고

세부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세요.

상사의 시간을 지켜주는 것도

중요한 비즈니스 매너입니다.


5. 식사 자리 예절

업무 관련 대화는 음식이 나온 후에

시작하고, 술잔을 받을 때는 두 손으로

받는 것이 예의입니다. 취해서 실수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


6. 엘리베이터 예절

윗분이 타실 때는 먼저 버튼을 눌러

기다려 드리고, 내릴 때는 윗분이 먼저

내리실 수 있도록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7. 복장 관리하기

첫인상을 좌우하는 옷차림은

늘 단정해야 합니다. 구겨진 셔츠,

더러운 구두는 자신의 업무능력까지

의심받을 수 있습니다.


8. 전화 예절 지키기

가능하면 벨이 3~5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마지막 인사는 상대방이 먼저 끊으신 후에

하세요. 큰 소리로 통화하는 것은

주변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모습입니다.


9. 회의실 매너

회의 자료는 미리 준비하고

핸드폰은 무음(또는 진동)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의 발언 중에 끼어들거나

주의가 산만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됩니다.


10. 감사 인사하기

작은 도움을 받았더라도

감사 인사를 잊지 마세요.

간단한 감사 메시지 하나가 인간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매너는 하루아침에

익힐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매일 조금씩 실천하다 보면

자연스러운 습관이 될 것입니다.

신뢰받는 비즈니스맨으로 성장하는

첫걸음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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