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h on Sep 07. 2022

상상에 관하여

상상


일어나지 않을 일들을 걱정했다가 일어나지 않을 일에 기뻐하고 설레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불안한 마음에 이것저것 얘도 쟤도 일어날 일이라고 하나씩 가정해보았다 그러면 마음이 푹 편해지기도 하였다가 혹여 챙기지 못한 다른 일이 일어날까 불편해지기도 하였다


지구 위에 나랑 같은 모양새를 하고 같은 모양으로 출근을 하는 이들은 중 절반은 일하고 있어서 연락을 못한다는데 나는 이것저것 머릿속에서 꺼내보느라 연락할 수가 없다 일은 끝나면 그만이라지만 상상은 잠들지 않으면 끝나질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하게 바쁜 사람이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올드보이도 보지 않은 사람인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