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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에디터yeon May 11. 2023

단기간에 잘 팔리는 '크몽 재능 서비스'들의 공통점

광고 없이도 얻어낸 1600만 원 수익의 비밀


요새 부업으로 크몽, 탈잉 등 아웃소싱 플랫폼 많이 사용하시죠? N 잡의 첫 스타트로 시작하기 좋은 플랫폼이지만 그만큼 능력 있는 전문가들이 많아 눈에 띄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광고를 신청해야 하나? 절대 아닙니다! 오늘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매우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이 방법을 통해 약 1년 만에 크몽에서만 1600만 원의 수익을 얻어냈고, 3개월 전에 올린 신규 서비스는 하트 수 50개, 구매 수 100건을 넘겼습니다. 




1. 처음엔 단가를 매우 낮게 잡아라 

당연한 말이겠지만 처음부터 리뷰와 구매 수도 없는데 높은 단가로 올리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힘듭니다. 아직은 다른 전문가들보다 경험과 스펙이 부족해 보일 테니까요. 

전 본 서비스의 경우 시나리오 1분 러닝타임 기준 한 건에 4만 원 가격으로 작업했습니다.

지금 보면 정말 말도 안 되는 비용이죠? 평균 단가는 20 ~ 30만 원이며, 현재 저는 25~30만 원 가격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진행한 이유는 다른 판매자들보다 차별성을 둬야 했기 때문입니다. 

대신 단가를 낮게 잡으면서 구매자분들에게 리뷰 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물론 서비스가 만족스럽고, 불만이 없으시다는 가정하에* 

그렇게 리뷰 수와 구매수가 적당히 쌓이면 다시 가격을 올리는 형태로 3개월 동안 지속해 왔습니다.


2. 리뷰를 쌓아라

서비스 판매에 있어서 리뷰와 같은 고객의 말은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크몽은 리뷰 조작이 절.대 안되고, 혹여나 그런 조짐 (같은 아이피, 동일한 계정, 대화 목록 없이 거래 목격 등등) 이 보이면 바로 경고 후 서비스 판매 중지를 진행합니다. 

소비자분들이 그만큼 신뢰도 있는 서비스라는 것을 알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긍정적인 리뷰는 소비자들에게

‘구매해도 되겠다’는 믿음을 줍니다.


본 서비스 외에 부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포트폴리오 템플릿 서비스’의 경우, 등록한지 3개월 만에 찜수 50개를 기록했으며 약 100 건의 구매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외에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조건으로 리뷰 이벤트를 약 일주일 동안 걸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리뷰 수도 확보했고, 소비자분들의 진심 어린 후기와 피드백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상세 페이지 및 섬네일을 제작하라


에디터yeon 크몽 서비스 상세 페이지


같은 서비스더라도, 깔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끌리기 십상입니다. 여기에 제목도 매력적인 카피 문구로 넣으면 더 좋은데요. 크몽 플랫폼 활용 시 서비스 섬네일에는 '수치화할 수 있는 성과' 혹은 '경력'을 내세워서 헤드 카피를 적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남들보다는 조금 다른, 경쟁력 있는 문구로 디자인하는 것이 좋지요.


에디터yeon 크몽 서비스 상세 페이지


상세 페이지는 최대한 자세하게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판매를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는지 세세하게 적는 것이 소비자들 입장에서 도움이 되니까요. 추가로 상세 페이지 디자인할 때 어떻게 디자인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토리텔링을 넣어 꾸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대행업체이다. 그러면 ‘아무리 시도해 봐도 오르지 않은 성과, 어떻게 해야 할까?’ 뭐 이런 고민 내용으로 시작해 A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만나 극복할 수 있었다! 이렇게 스토리텔링을 넣어주면 더 와닿기도 하고 재밌더라고요. 


판매량 늘리기 위해 무턱대고 크몽 광고를 활용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오히려 구매수와 리뷰 없이 광고만 돌린다면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단가를 낮춰서 판매한다.

2. 추가 서비스를 활용해 리뷰를 확보한다.

3. 매력적인 카피 문구와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어라


이 세 가지 정도만 지키고 3개월 정도 유지한다면 성공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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