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수만 개의 부품들로 완성됩니다. 작은 볼트 하나부터 차체를 이루는 큰 파츠까지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죠. 이 모든 부품들이 제 역할을 할 때 비로소 자동차는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만약 오랜 시간 고민 끝에 결정한 새 차가 자주 고장이 나거나 제때 관리를 받을 수 없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자동차 전문 및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는 소비자들의 올바른 판단을 돕고자 2001년부터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연간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습니다.올해 조사에서는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운전면허 소지자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는데요.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총점 856점을 기록했습니다. 2위 브랜드 대비 5점, 산업 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52점이나 높은 점수였죠.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꾸준히 지켜온 끝에 달성한 결과입니다.
압도적인 서비스 1위의 성과는 오랜 시간 꾸준히 투자를 진행해온 결과입니다. 꾸준히 증가하는 판매대수에 발맞춰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도 힘을 쓰고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작년부터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 1,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그 결과 올해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충해, 현재 총 39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정책을 선보이며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공임 포함)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평생 부품 보증 제도’,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 예약과 차량 점검, 수리, 수리 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하는 ‘개인 전담 서비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및 사고 수리 상담이 가능한 ‘실시간 카카오 예약 상담 톡’ 등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죠.
보증 역시 업계 최장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구매 시 많은 고객들이 우려하는 부분인 유지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차량의 잔존가치를 향상시켜, 차를 소유하는 즐거움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철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쟁쟁한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탄탄한 제품 경쟁력과 최고 수준의 서비스가 이루는 시너지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앞으로도 이어나갈 고객과의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