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bi의 마음일기 May 13. 2024

[주절주절] 일상의 이야기_3

_공부가 하고 싶었을 뿐인데..._

며칠 전,

대학원 면접이 있었다. 전공자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예 문외한은 아니라 생각했는데...

그래서 기초 지식으로 조금 더 심도있는 학업을 하고 싶어 대학원에 지원했는데, 결과는 폭망!!


이건 뭐... ㅋㅋ

압박면접 수준의 기술적 질문들이 쏟아지고,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이론도 단 1도 생각이 안나고,

가뜩이나 긴장했는데 대답을 못하니 그저 울고 싶었던 약 20분의 시간...


면접장 밖을 나오며

와.... 망했다..!

이 한 마디를 내뱉으며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왔고, 그 후유증으로 나는 며칠을 앓아누웠다.

너무 망해서 기대도 못할 정도로...


자괴감이 휩쓸고 간 자리에 공허함이 남고,

자책이 남아 그 간 나는 무슨 공부를 어떻게 한 건가

싶어 너무나 허무했고, 마음이 힘들었다.

눈물을 참아가며 ‘괜찮다 , 좋은 경험이다’ 생각해봐도

슬픈 건 사실이니까.

너무너무 긴장하면 머릿속이 하얘진다는 게 딱 맞는 말이라는 걸 몸소 느꼈다.

(후... 별로 알고 싶진 않았는데)


그치만...

그래도, 내가 다시 새로운 것을 하려고 마음 먹고,

피하지 않고 부딪힌 것만 해도 대견해야 할 일인데,

난 왜 나를 온전히 다독이고, 안아주지 못했나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그렇다고 이렇게 끝낼 내가 아니니까!

다시 한 번 나의 목표를 되새겨본다.

위로도 한 스푼 담아서..



고생했다,
그저 공부하고 싶은 맘으로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두드리다 보면 열릴거야.
포기하지 말자!
할 수 있다. 지금껏 해왔으니,
한 번 더 해보지 뭐!

공부는 원래 버티는 놈이 이기는 거니까!

하다보면 보일 것이야.

힘을 내라, 나 자신!



https://brunch.co.kr/@richjubi/18​​




작가의 이전글 [주절주절] 일상의 이야기_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