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만 해도 수천만 원씩 벌 수 있어요
예전에 회사에서 PM으로 재직하며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좋아하는 전자기기에 대해서 글을 계속 작성하다 보니 수익이 월에 100만 원 단위로 올라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욕심이 생겨 국내외 SEO 사례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사용자의 편의성과 검색의도를 분석해 목표지향적인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고 콘텐츠 양을 증가시키니 21년도 11월에 100만 원을 달성했던 조그마한 블로거 일이 지금은 월에 1,500만 원 심지어 간혹 2,500만 원이 넘는 조그마한 사업 규모까지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성을 살려 사업을 하고 싶어 '마켓피디아'를 프로젝트 팀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기업들의 SEO 현황을 분석/진단해 주고, 온페이지/오프페이지 SEO 작업을 통해 자연 유입검색자를 본격적으로 높여주는 일을 하게 된 것입니다. 고객사에게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실시간 대시보드도 만들어 주어 작업 후에도 자사 내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일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또 다른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때때로 기업 상대로 마케팅 강의를 나가기도 컨설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사실상 제가 작고 큰 사업을 진행하며 해결했던 문제점들을 다른 크고 작은 기업들도 동일하게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제 실패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해당 기업들의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일반적인 회사 경험이 거의 전무합니다. 학창 시절부터 쇼핑몰로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달 학생신분의 사업가로서 사업 비용을 상회하는 결과를 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GA4도 SEO도 수동적으로 익히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나서 누구보다 좋은 아웃풋을 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스킬 셋을 익힐 수 있었고, 누구보다 트렌드를 빠르게 익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책을 쓰기 시작하는 시점에서도 다시 한번 국 내외 SEO트렌드를 정리해 보고 23년에 맞는 정보를 취합하기 위해 밤낮없이 공부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작가소개를 각설하고 이제 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민 끝에 책의 이름은 "SEO의 정석"으로 정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