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몬띵크 Mar 23. 2022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7-1) 실행

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7주차 학습일지

2022.03.19 (토) WEEK 07

개인미션의 일환으로 기획기사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플랫팜 측에서 제공해준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기사화시켰고 이 과정에서 PR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에서 대학생기자로 활동하며 실제로 배포가 되는 기사를 작성해본 경험이 있는데 PR 기사 작성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어떤 형식으로 정리를 해서 제공을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플랫팜에서 준비 중인 오리지널 IP, MBTI 캐릭터 7주차에 들어서면서 이제 실제 콘텐츠의 구체적인 기획과 디자인 작업 착수 및 계정 세팅 작업에 들어갔다. 보다 구체적인 실행 방향과 디자인 작업 결과물을 중간 리뷰해보고 최종적으로 캠페인에 착수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 수 있었다.


3월 23일 수요일부터 실제 캠페인이 진행되고 계정 세팅과 광고 캠페인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었다.



1) 계정 아이디  

2) 프로필 사진  

3) 계정 이름  

4) 계정 소개  

5) 하이라이트 - 게임 소개/방법/보상  

6) 광고 크리에이티브 - 방탈출 강조형/리워드 강조형/스티커팩 강조형




다음과 같은 작업이 이뤄짐과 동시에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 부분은 플랫팜 PM님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업을 진행해왔다. 기획서 전달이나 디자인 요청을 할 때 필요한 점과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제 광고 계정 세팅과 KPI 집계 방식 등의 구체화가 이뤄지면 본격적으로 캠페인이 시작될 것이다. 10주 동안 세운 가설이 검증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6) 기획보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