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ia 지아 Jan 10. 2022

좋은 동료를 만나는 복

그것은 정말 '복'일까.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없어진 지 오래, 많은 직장인들이 퇴사 경험을 갖고 있는 듯하다. 


퇴사가 결정되고 나면 인수인계를 확실히 하고 끝마무리를 빈틈없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동시에, 평소 열심히 하던 업무들이 전보다 가볍게 느껴진다. 이제 곧 아무것도 아닌 남의 일이 될 것들.


일에 대한 후련함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짜릿한 건 평소 마주하기 힘들었던 직장상사나 동료와 매일 만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다.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이 짤도 퇴사인의 그런 후련함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다니던 직장에서 곧 퇴사한다는 지인에게 물었다.


"며칠 있으면 퇴사하시는데 기분이 어때요? 너무 좋지 않아요?"


답장은 예상 밖이었다.


"잘 모르겠어요. 얼마 전에 사수한테 카톡이 왔는데 너무 감동해서 펑펑 울었지 뭐예요ㅠㅠ"


그 사수는 친절하고 화를 내는 법이 없는, 거의 완벽한 분인 듯했다. 심지어 연차도 그 친구 스케줄에 맞춰서 낸다고 했다.


그런 천사 같은 사수가 카톡으로 '그동안 잘 못해준 게 생각나서 너무 미안하다'라고 했다는 것이다.


정말 좋은 분과 일하셨다며, 그것도 큰 복이라고 말했다.


Photo by Headway on Unsplash


인턴이었기는 했지만 나도 첫 직장에서 정말 좋은 분들과 일 했다.


대학도 졸업하지 않은 서투른 나에게 항상 용기를 북돋아 주셨고, 여성으로서 저렇게 멋지게 커리어를 성장시킬 수 있구나라고 느끼게 해 주신 분들이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소위 말하는 '걸 크러쉬'에 걸맞은 팀 아니었나 싶다. 


내가 일하던 물류 팀원은 인턴까지 총 4명이었는데, 모두 여성이었고, 팀장님은 빠르게 승진하셔서 젊은 나이에 차장이라는 직책을 맡고 계셨었다. 


그곳에서 정말 '팀워크'가 어떤 것인지 확실히 배울 수 있었다. 


여담이지만 그때는 자주 있던 회식도 마다하지 않았다. 재밌었기 때문이다.




좋은 사수, 좋은 팀원을 만나는 것은 한 사람의 '복'이나 '운'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적어도 60% 이상은 본인의 기준과 판단달렸다고 생각한다.

세상을 보는 창은 내 마음을 따른다.


나도 누군가와 일을 하든, 관계를 맺든, 그들의 장점을 더 감사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소망이 있다. 




        

헤더 출처: 무한도전 2016 무한상사 스틸컷

작가의 이전글 첫 연봉협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