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희 Sep 14. 2022

여름 풍경



여름에 태어난 사람과 함께 여름을 걸었다. 꿈에서 숲을 보았다고 했다. 매미 소리와 풀냄새로 덮인 수풀을 헤치고 나왔다. 울창한 나무 그늘에서 잎사귀를 쓰다듬었다. 꿈을 만질 수 있냐고 물었고 무채색의 숲은 계절을 가늠할 수 있을지 되물었다. 꿈의 색에 관해서 얘기하며 신경을 필름으로 환산해보았다, 곁에서는 혼잣말처럼 되뇌었다. 색이 있든 없든, 우리의 여름밤 꿈은 초록으로 기억될 거야-


여름에는 무성해지기 위해 쏟아지는 생채기를 참고 견뎌야 했다, 짙어진 색은 그만큼의 결실이었다. 이면 없이 그대로 끌어안는 모습에 어렴풋이 네가 여름과 닮았다고 이해했다. 퍼붓는 소낙비도 삼키고 소화할 것 같았다. 걸음을 늦추고 바라본 네 뒷모습이 문득 풍경에 섞일 것만 같았다. 녹음 사이에 서 있는 그 자체로 여름이 되었다. 네가 퍽 여름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여름이 너와 잘 어울리는 것일지도. 지나온 자리에는 함께 한 날들이 짙게 배었다.





Kodak Ultramax 400
매거진의 이전글 답 없는 정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