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토프 Nov 28. 2021

나는 놀지 않았는데.

지나가는 하루 중에 어떤 하루.

나는 놀지 않았는데.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도 아닌데.

요즘 부쩍 일이 쌓여있다.

한 끼만 먹어도 입이 다섯 개라 숟가락도 다섯 개여서 그런 건지,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막내 때문인지. 


나는 놀지 않았는데.

건조기에 있던 빨래들은 빠르면 하루, 늦으면 이틀 뒤에야 꺼내고. 아이들의 부탁에도 지금, 당장 해 줄 수 있는 여력이 없어서 내일까지 해놓을게 라고 말하고 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 일마저도 내 순서는 언제나 아이들, 남편 다음이고.

그러다 보면 내 순서가 안 오기도 한다.


그렇게 지내다

옷을 사고 싶어! 오늘은 일이 쌓이더라도 결제를 하고 말겠어! 다짐하고는, 마음에 쏙 드는 같은 디자인의 다른 컬러의 옷을 두벌이나 야심 차게 결제했는데, 다음 날 아침 결제 취소 문자가 날아들었다. 나는 결제 취소 문자가 반갑다. 나의 쓸데없는 지출을 적극적으로 방지해주니까. 원하던 옷을 얻지 못했는데, 그 옷이 필요에 의한 것이 아님을 알기에, 내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품절이 되는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지내다 보면, 또 사람답게 멀쩡히 살아갈 날이 돌아오겠지. 오늘은 막내 옆에서 낮잠을 재우다 30분을 자고 일어났는데, 날이 추워져서 두꺼운 겨울옷들 덕에 빨래는 또 쌓여있고, 점심 먹을 시간이 지났는데, 어제저녁 설거지에 오늘 아침 설거지까지 가득이다. 나는 놀지 않았다. 글을 쓰지 않고, 설거지를 했더라면 마음이 편했을까. 이렇게 쓰는 동안, 나는 놀았던 걸까.


커피 한잔이 식은 걸 보니, 너무 오래 쉬었나 보다.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는 나도 그만 쓰고 싶은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