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뷰 에디터 스킬업 #09
'내 보드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카카오 뷰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뷰 에디터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일 텐데요. 오늘은 이 궁금증을 해소해 줄만한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내가 발행한 큐레이션 보드를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스폰서드 보드(Sponsored board)’ 광고 상품을 소개 드립니다.
'스폰서드(Sponsored) 보드'란 카카오 뷰 발견 탭에 노출되는 ‘보드’ 소재의 광고 상품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창작자센터에서 뷰에디터가 발행한 보드를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로 볼 수 있는데요. 광고 등록을 위해 별도로 이미지, 동영상 등의 광고 소재 작업을 하지 않아도 기존에 발행한 보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내 채널과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폰서드 보드' 광고는 이런 점이 좋습니다
✓ 별도로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작업 과정 없이 기존에 발행한 보드를 광고 소재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일방적인 광고 홍보가 아닌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 정교하고 다양한 타깃 사용자를 설정해 적합한 이용자에게만 추천되고 친구 추가까지 유도할 수 있어요.
✓ 내 관점을 담은 큐레이션 보드를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창작자
✓ 광고 소재 제작에 어려움 겪고 있던 채널 관리자
✓ 담당하고 있는 채널의 친구 수를 늘리고 싶은 브랜드 마케터
창작자가 소유하거나 권한을 가진 콘텐츠로 구성된 보드라면 모두 스폰서드 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작자가 소유하지 않은 제3자의 권한 사이트로 연결되는 콘텐츠도 창작자의 요구로 제작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콘텐츠에 포함되어 있다면 스폰서드 보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본 콘텐츠는 OOO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심사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유의해주세요!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오픈채팅이 포함된 보드는 스폰서드 보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 심사 시 오픈채팅이 포함된 보드는 심사 반려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폰서드 보드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플랫폼인 '카카오 모먼트'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실제 광고를 진행해 보세요.
1.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광고에 사용하고 싶은 보드를 ‘공개' 상태로 발행합니다.
2. 카카오 모먼트로 이동하여 광고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3. 아래 광고 가이드에 따라 집행을 시작합니다.
ㅤ▶︎ [스폰서드 보드] 등록 가이드 바로가기
ㅤ▶︎ [스폰서드 보드]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 FAQ 궁금한 내용을 모았습니다 -
Q. 누구나 스폰서드 보드를 집행할 수 있나요?
A. 네, 발행된 공개 보드를 보유한 채널의 관리자라면 누구든 스폰서드 보드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Q. 발행 설정에서 '경제적 지원을 받은 보드입니다'를 설정해야 스폰서드 보드를 집행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경제적 지원' 여부는 스폰서드 보드와 무관합니다.
Q. 모먼트에서 소재 선택 시 원하는 보드가 보이지 않아요.
A. 모먼트 보드 목록에는 뷰탭 노출 가능 여부 확인이 완료된 공개 보드만 노출됩니다.
뷰탭 노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데 영업일 기준 최대 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원하는 보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스폰서드 보드로 설정된 보드의 통계도 창작센터 통계에 포함되나요?
A. 광고 집행에 관한 통계는 모먼트에서 제공합니다.
단, 창작 센터에 노출되는 지표의 경우, 스폰서드 광고도 합산하여 표시됩니다.
누구나 자신의 시선으로 보드를 발행할 수 있는 카카오 뷰에서 이제 광고도 나답게 시작해 보세요.
궁금한 스폰서드 보드, 지금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