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다(itdaa) 기업 채용
채용은 모든 기업의 고민입니다. 10개 중 9개의 기업은 인재 채용을 어려워하고 있고, 그중 6곳은 신입 채용을 가장 어려워합니다. 지난 10년간 채용, 취업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잇다는 대학생, 취준생, 주니어와 기업 현직자를 연결하며 단계별로 플랫폼이 성장해왔지만, 취준 여정의 끝은 취업, 이직임을 알기에 우리 역할의 한계를 체감하였습니다. 이따금 많은 기업에서 채용 광고, 추천 채용 문의를 주셨지만, 하나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 것임을 알기에 꾹 참고 정중히 거절하였습니다.
잇다의 다음 목표를 정하였습니다. 앞으로 40~50년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잇다는 기업의 채용 문제를 새롭게 해결하고자 합니다. 취업, 이직 등은 능동적인 선택과 (지원) 수동적인 선택(선발)이 공존하는 영역입니다. 지금껏 잇다는 개인의 능동적인 선택에 집중하였습니다. 직무, 기업, 산업을 잘 이해하고 취업과 이직을 준비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관문이 있습니다. 기업의 선택 (선발)입니다. 사실, 문턱이 높게 느껴지는 기업의 선택(선발) 과정이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많은 기업이 실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 대표님, 채용팀은 고민과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 간극을 메우는데 좋은 대안이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
나와 업무를 함께할 부서의 동료, 선배, 대표님을 직접 만나보고 선택하면 어떨까.
우리 회사를 소개하고 직무와 관련한 필수 업무와 역량을 알려주면 어떨까.
진짜 우리가 하는 일, 일과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면 어떨까.
취준, 중고 신입, 3년차 이하의 주니어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기업은 속도가 필요한 스타트업, 외국계 기업, 중소/중견 기업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실제 이들 기업의 턴오버가 높습니다. 기업 리더십 분들의 고민이 많은 영역이기도 합니다.
잇다는 여기서부터 출발하려고 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을 만났고 우리의 제품에 조금씩 녹여내고 있습니다.
나와 업무를 함께할 동료를 직접 만나보세요.
잇다의 채용 클래스는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합니다. 10월, 참여한 첫 기업은 Document SaaS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자버(Jober)입니다. 건강하고 튼튼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이동욱 대표님과 함께 이번 과정을 설계해서 진행합니다.
자버에서는 마케팅 포지션의 인턴/신입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50명 정원에서 60명으로 늘렸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B2B SaaS 마케팅, 자버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과정을 직접 들어보고 현장에서 자유롭게 질문해 보세요. 그리고 자버의 지원을 결정해 보세요!
PS. 잇다의 우수 인재 30만명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새로운 채용 서비스를 경험할 다음 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 참여하시면 잇다가 전폭적으로 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