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Pace Maker 넘블입니다.
IT업계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이 학습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점은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잘 알고 있을 거예요.
자발적인 성장을 원하는 학생/주니어 라면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거예요.
‘막상 IT계열 공부는 시작했는데 실습 주제는 어떻게 고르지?’
‘사이드 프로젝트가 필요하다는데… 팀원은 어디서 구하는 걸까? 남들은 잘하는 것 같은데?’
‘포트폴리오 써야 하는데.. 아직 포트폴리오에 쓸 수 있는 경험이 없어’
이중에 하나라도 내 얘기라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세요.
(물론, 개발자뿐만 아니라 IT계열 기획, 디자인과 같은 IT계열과 관련된 업무 전환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계속 읽어보세요;)
요즘 IT계열 국비 지원이 많이 늘어났다는 것은 조금의 관심만 가지신 분들도 알 수 있을 정도로 광고를 많이 하고 있어요. 그렇다는 말은 마음만 먹으면 코딩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하지만 열심히 배운 코딩은 실습을 통해 감을 익혀야 하잖아요. 실습을 어떻게 해야 할지 학생 혹은 주니어 여러분들이라면 막막할 거라고 생각해요.
전체 학습의 70%는 자기 주도 학습과 직접 경험의 결과로 얻는다고 해요. 아무리 책으로 배워도 실제로 써보지 않는다면 자신의 것이 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학원에서, 학교에서 배운 코딩을 혼자 해보려고 하면 안 됐던 경험 다들 가지고 있을 거예요.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한 여러분들을 서포팅하기 위해 넘블은 리서치와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넘블에서 운영만 하지 않아요. 여러분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주제와 팀매칭도 도와드리고 있어요. 물론, 팀원 없이 혼자 하는 과제도 있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프로젝트 운영 가이드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여러분들께서 준비하셔야 하는 것은 단 하나, "참여 의지"입니다.
아시다시피 IT계열은 오픈소스가 많아요. 결국 취업해도 광활한 오픈소스에서 나에게 필요한 보물을 찾아야 하는 것도 결국 여러분의 몫입니다. 넘블에서는 챌린지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해드리지는 않아요 하지만, 의지가 있는 넘블러라면 스스로 찾아서 개척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드리고 있어요.
넘블에서 도전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이 있어요.
첫 번째, 관심이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 주제를 찾을 수 있어요. (프로젝트 운영)
매주 매달 다양한 챌린지를 다양한 기업과 연계하여 주최하고 있어요. 다양한 주제들과 기간에 맞춰서 나에게 맞는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 고용 연계형 챌린지도 있고요,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나에게 맞는 프로젝트를 찾아서 도전해보세요!
두 번째, 나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커뮤니티 제공)
IT계열로 이직하고 싶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찾고 있었다면 다른 넘블러들이 도움이 될 거예요. 여러분과 비슷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과의 커뮤니티에 속해서 그들과 교류해보세요. 여러분들의 꿈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멋진 경험이 될 거예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넘블을 통해 저와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어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몇 달전만해도 넘블러였어요~
가벼운 마음과 성장하고 싶은 열정을 가진 여러분이라면 모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저희 넘블이 여러분의 Pace Maker가 되어 드릴게요.
지금 모집하고 있는 챌린지
[모집중] 인스타그램 클론코딩으로 실무 완벽 이해부터 외주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