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loved Sep 18. 2021

원통과 꼴통

XOXO

치아교정을 하고 나서 나는 급격히 발음이 새기 시작했다.

게다가 마스크까지 쓰다 보니 하는 말들이 정확하게 전달이 잘 안된다.


얼마 전, 좋아하는 브랜드가 세일이라며 가보자는 동생의 말에 같이 근처 쇼핑몰에 들렀다.


옷을 보러 다니다가 각자에게 잘 어울리는 색이 따로 있다며 퍼스널 컬러 이야기가 나왔다.


“맞아, 너는 쿨톤이고 나는 웜톤이라 그 색은 너한테 어울려!”

“ 어? 뭐라고? 꼴통? 원통?”


읭!

갑자기 나온 두 단어에 둘 다 빵 터지고 말았다.


원체 사오정인 동생과 발음이 새는 나의 개떡 찰개떡 모먼트.

(개떡같이 말했는데 찰지게 개떡처럼 알아듣는 뭐.. 그런…)


사실 그랬다.


이십 대, 하고 싶은 말이 많아도 다 하지 못했던 나는 억울하고 원통한 일이 많았다.

이십 대, 하고 싶은 말을 노 필터로 해 제꼈던 동생은 알아주는 꼴통이었다.


달라도 너무 달라서 정말 살벌하게 싸우던 시절이었다.


시간이 흘러…


원통이는 고구마 같던 시간들을 훌훌 털고 가벼워졌고,

꼴통이는 정상범주의 노선을 유지할 수 있는 내면의 질서가 생겼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상황을 마주할 때 종종 토시까지 같은 말을 해서 “찌찌뽕”을 외치는 사이가 되었다.


그래.

나는 봄원통, 너는 여름꼴통.


앞으로도 사이좋게 지내자. XD




매거진의 이전글 더부룩, 후루룩, 어수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