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동훈 Jul 15. 2023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타인을 부자로 만들어 주면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타인을 부자로 만들어 주면 된다.     



부자가 된 사람들의 특징이 있다. 물론 돈을 잘 모으거나 잘 운영해서 부자가 된 사람도 많지만 타인을 부자로 만들어 주어서 부자가 된 사람도 많다. 


정확히 말을 하면 타인의 원하는 가치를 잘 제공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더 많다.     

증권업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고객의 돈을 잘 운영해 주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있다. 펀드매니저, 증권사 자산관리 담당 직원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은행에서도 마찬가지이다. PF나 대출 담당자도 여기에 해당된다. 보험사는 보험설계사들이 고객관리를 잘해서 부자가 된 사람들도 있다. 자동차 딜러도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제공함으로써 판매왕이 되는 경우도 많고 자영업도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부자가 된 사람들도 많다. 이외에도 각 직업과 업종에서 타인에게 감동받을 만한 일을 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세상은 일을 한다는 것이 남을 위한 어떠한 서비스가 제공될 때 부자가 될 확률이 높다. 


돈을 운영하는 것도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될 수 있게 하는 돈이 필요하다. 그래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돈을 벌어도 그전에는 개인적인 욕심에 맞추어서 일을 했다면 이번에는 타인이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일을 하게 된다면 일에 대한 보람과 수입이 따라오게 될 것이다.     


성공에 대한 모든 책들이나 영상을 보면 거의 공통적인 것이 타인에 대한 서비스가 제일 중요하다고 한다. 장사를 잘하고 싶어도 손님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금융 영업이나 자동차 영업이나 각종 영업들도 모두 마찬가지이다.     

이 점이 바로 부자로 가는 제일 빠른 길이다. 돈을 좇지 말고 지금 하는 일에 가치를 부여하고 자기 브랜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가지면 된다. 당신이 혼자 하는 일은 소득이 작다. 그러나 당신이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일을 한다면 그만큼 기회가 많아지게 된다.      


예를 들면 직장에서 임원으로 일하는 것은 조직 구성원과 고객 그리고 다른 기업과의 관계를 잘 유지해야 하는 직책이다. 신입 사원일 때보다 임원이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해야 하는 일과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소득이 높은 것이다. 1인 크리에이터도 혼자 일하는 것 같지만 불특정 다수와 일하는 것이다. 기업들도 마찬가지이다. 한 산업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기업들의 특징이 있다. 그것은 소비자를 상대로 물건을 파는 기업이 그 산업에서 가장 매출이 높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것인 만큼 책임감도 많이 따른다. 


그래서 인격적으로 타인들을 먼저 생각해야 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 게으르지 말아야 한다.      


재기하기 전과 재기한 후의 당신의 마음가짐은 정말로 달라야 한다. 그래야 재기 이후 당신이 원하는 재정적 자유와 삶의 가치를 모두 가지고 갈 수 있다. 쉽지는 않다.


하지만 재기의 긴 터널을 지난 당신이라면 앞으로 해야 하는 일에 대해 부담스러워할 필요가 없다. 나는 당신이 잘해 낼 수 있다고 믿으면 더 큰 성공과 행복을 가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이전 07화 이제는 개인적 가치보다 타인을 위한 가치창출과 관련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