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동훈 Oct 28. 2023

돈은 심신이 건강하고 인격이 있는 사람에게 좋아한다.

돈은 심신이 건강하고 인격이 있는 사람에게 좋아한다. 


    

이 말도 너무나 당연하다. 그동안 돈이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에 대해 말을 하고 잇는데 혹시 눈치를 채지 않았을까? 돈이 마치 사람처럼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을 구분하고 있는데 이쯤 되면 돈이 무엇인지 감이 오지 않나?    

 

돈은 바로 사람이다. 돈을 잘 벌려면 사람관계를 잘하여야 돈이 들어오게 되며 잘못하면 돈이 나가게 된다. 돈에 대한 공부 중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관계이다. 그 사람이 돈을 가지고 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돈은 또 어떤 사람을 좋아할까? 이번 주제처럼 심신이 건강한 사람을 매우 좋아한다. 심신이 건강하다는 것은 자기 관리를 잘하고 매우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증거이다. 돈은 이왕이면 마음도 건강하여 같이 있어서 좋은 영향을 받고 오랫동안 같이 있으면 좋은 사람을 선택하게 된다.     


돈은 몸이 건강한 사람도 좋아하지만 생각이 긍정적이며 남 탓하지 않고 하는 일에 진심을 다해 열심히 하고 감사와 존중을 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 이 말도 사람이 사람을 대할 때 하는 말이다. 돈도 당신을 볼 때 사람이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본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에게 있는 돈은 원래 다른 사람한테 있었던 돈이기 때문이다.      

이전 14화 돈은 좋은 돈을 데리고 오기도 하지만 때론 나쁜 돈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