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뭉작가 Dec 17. 2023

인정

사람은 누구나 인정을 받고 싶다.

어떤면에서든

인간관계, 업무, 경제력, 인성

삶을 살아가는데 이해관계가 있는 부분이라면

인정을 받아서 나쁠 것 없다는 표현보다 더한

인정을 받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하지만 쉽지 않을것이다.

내가 계속해서 해왔던 부분이 아니라면 더욱.

그래도 받아야 하는 것.

그래도 받고 싶은 것.

그것이 인정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인정받으면 기분이 좋고,

내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인정받으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해왔던 부분에서는 조금 더의 노력만으로 가능하겠지만

처음 도전하는 부분, 그동안 지키기 어려웠던 부분에서는

보통의 노력으로는 인정받기란 어렵다.

최근 나는 새로운 업무에 도전(?)하고 있다.

강제성은 있지만, 해야한다면 해야하기에

도전이라는 표현을 썼다.

인정받고 싶고, 잘하고 싶은 마음.

그렇게 할 수 있다는 나를 향한 믿음.

그리고 그것을 이루어냈을때의 기쁨.

나를 위해, 인정을 위해.

작가의 이전글 존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