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탁월해지려면 기획자가 되어야 한다. 내 일의 목적, 순서, 단계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
2.
제안서를 핵심은 '그래서 왜 우리여야 하는가'이다.
여타 다른 맥락에 빠질 필요도 없으며, 논리성을 잃어서도 안된다.
3.
일을 할 때 '내 일'과 '남 일'을 구별하는 마인드는 성장을 가로막는다.
모든 업무는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고, 나는 그 업무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다.
4.
삶의 루틴에도 관성이 있다.
꾸준한 삶의 텐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멈추지 않는게 중요하다.
5.
소통의 부재에서 일의 비효율이 발생한다.
소통을 하는 데 들이는 에너지와 시간을 절대 아까워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