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과학동아 탐험대학 Apr 18. 2021

책에서만 보던 멘토님을 만났다

김민준 탐험대원/ 점심 시간에도 질문하는 로봇공학 분야 탐험가


    나는 어릴 때부터 로봇을 좋아했다. 로봇에 관심이 생겼을 때부터 꿈을 로봇공학자로 정하고 로봇에 대한 수많은 책들을 읽었다. 하지만 로봇을 책으로만 알아가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한계를 만나면 만날수록 궁금증이 생겼다. 베어링 구조라는 걸 그림으로만 보니 어떻게 움직이고 어떤 구조인지가 잘 이해되지 않았다. 오랫동안 궁금해 온 질문들을 멘토님께 묻고 싶었다. 

    엄윤설 멘토님과 한재권 박사님은 책에서도 보고 영상에서도 보면서 항상 뵙고 싶던 롤모델이다. 코로나 때문에 멘토님의 전시회를 못 가서 아쉬웠는데 집중탐험 때는 무려 멘토님의 작업장을 갈 수 있었다. 


항상 책에서 보고 존경하던 두 분을 만나다니!

    

멘토님이 도와주시기 전 이중 링크의 모습

    나처럼 로봇 얘기, 기계 얘기하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을 잘 만나지 못했는데, 탐험대학에선 로봇을 좋아한다는 취향부터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까지 비슷한 친구들을 만났다

역시 마음이 맞는 친구들끼리 있으니 열정이 활활 타오르는 느낌이었다! 다리 링크를 만드는 데 2번이나 실패했지만 멘토님께서 중간에 스트럭쳐를 추가해보라는 해결책을 주셔서 성공할 수 있었다. 역시 엄윤설 멘토님이셨다! 

멘토님의 한 마디 한 마디가 기억에 남고 힘이 되었다. 




이전 04화 효성산엔 서양등골나물이 살아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