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변의 서재 Aug 19. 2022

나의 열심에 대한 주도권

열정 다스리기

열심히 하라고 한다.

열심히 하는 것은 바보라고들 한다.


지금 주어진 일들만 열심히 해내면 충분할걸까?

아니면 열심만으로는 부족한걸까?

또 아니면 열심히 하는 것은 착취당하는 순진한 바보가 되는 걸까?


내가 주도권을 잡고 싶은 거다. 나의 열심에 대한 나의 주도권.


내가 원하는 것은 몰입이다.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은 탈진이다.

작가의 이전글 [퇴근일기 9] 반성문의 달인이 되어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