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뽀닥 Aug 22. 2022

나쁜일 뒤에 좋은일이라매?

만사 되는 일도 없고, 기분도 꿀꿀하고 그래서 여름 내내 폐인 비스무리하게 생활했는데 어제 지인이 써준 좋은 글을 읽고 기운이 좀 차려졌다.

기운이 차려지니 꼴도 보기 싫던 이모티콘 작업도 눈에 다시 들어왔고, 글도 다시 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뭔지 모르게 힘이 솟아 오르며 웃음이 나왔다. 웃으니 좋았다.

뜨거운 물에 푹~몸을 담궜다가 엄마가 북북~밀어준 묵은 때를 다 벗기고 난 뒤의 개운함 같은 그런 웃음. 그 개운함을 마음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느끼고 싶어 오늘 미용실에 갔다.

지난달에 단발컷트를 했는데 짧은 머리는 한달만 지나도 꽤 덥수룩하게 느껴져서 답답다. 한달치만큼 자란 머리카락이 나의 개운함을 누르는 것 같았다. 사장님께 한달치만큼 잘라달라고 말씀드리고 눈을 감았다. 다시 눈을 떴을 때 한달치가 아니라 몇달치가 잘려나간 머리카락이 보였다. 뭔가 좀 많이 자르신 것 같은데....마스크를 쓰고 있으니 확실히 알 수 없었다. 집에 와서 마스크를 벗고 거울을 봤다.

크흠...

거울속에는 조선후기 난리통에 부모 잃고, 때구정물 줄줄 흐르는 치마저고리를 입은 채 누런 콧물을 아이스크림 빨아먹듯 빨아대  단발머리 여자아이같은 스타일의 중년 아줌마가 나를 보고 있었다.

귀밑 5센티도 아니고, 귀 위로 짧게 쳐낸 숏컷트도 아닌, 애매하게 귀 중간쯤 짤린 옆머리는 영락없는 '해방전후 미군이 찍은 조선후기 흑백 사진'에 나오는 어린 여자애 머리 모양 그대로였다.


아~아~님은 갔습니다. 갔다고요, 제 머리카락님은 그렇게 갔고요, 더불어 저의 의욕도 같이 갔습니다.

속이 너무 상해서 컵라면을 국물까지 먹고, 그것도 모자라 내 얼굴만큼 큰 누룽지 하나를 오도독오도독 씹어 먹었다. 그래도 속상한게 풀리지 않아서 초코칩쿠키 한통을 다 먹어버렸다. 머리도, 뱃살도 다 망했다.









뱃살이 대수냐.

알게 뭐냐.

다 망해부러라. 에헤라디여~


매거진의 이전글 최형식 작가님을 찾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