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혹성 Oct 11. 2022

덧없음

무엇을 위하여


 

예상치 못했던  어느 날

나의 마음 한가운데 든든하게 서 있던 하얀 기둥이 뿌리째 뽑혔다.

뽑힌 하얀 기둥에 윤을 내고 곱디 고운 수의를 입히고 

내 두 눈을 감았다 떠보니

하얀 재가 소복하게 쌓여있었다.

눈앞에 펼쳐진 광경을 믿을 수 없었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저 하염없이 눈물만 흘렀다.


가지 많은 집안의 장남으로서  삶

책임감과 의무감과 사랑으로 

그 누구에게도 하소연하지 못한 채 쓰러지지 않으려 애쎴던 삶

마음의 짐 또한 나눠주려 하지 않은 채 끌어안고 가던 삶


항상 안부를 물을 때마다 '괜찮다 괜찮다'라고 '잘 지낸다'라고 되돌아왔던 대답들......

정말 괜찮은 줄로만 알았다. 항암치료 잘 받으면서 나아지고 있는 줄로만 알았는데


"좀 힘들어, 마음도 아프고 몸도 아프네"라는 말이라도 해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무엇이 그 한마디 내뱉는 것을 그리 힘들게 했을까?

내가 너무 안 둔했던 것일까?

왜 이제야! 떠나보내고 나서야! 그 애씀이 내 두 눈에, 내 마음에 보이는 건지

살아생전 '고맙다 사랑한다' '오빠의 동생이어서 행복하다'라는 말 한다미 제대로 해보지도 못했는데

마지막 가는 길이 무섭지 않게 마음 편히 잘 가라고 따뜻한 눈빛도, 손길도 주지 못했는데

후회와 미안함으로 흘러내리는 눈물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


땅속에 한 줌 재를 묻으면서

부모님이 마중 나와  있을 그곳으로 

가벼운 발걸음으로 편안히 잘 가기를 기도드렸다.


부모님 품에 안기어 이 세상에서의 삶이 고달프고 힘들었다고 

응석 부리면서 위로와 사랑도 듬뿍 받으면서 

자유롭고 행복하게 웃으면서 지내고 있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불안한 마음을 안아 주는 심리학' 을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