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루마루 May 25. 2023

정신과 진료실에서 전하는 이야기

[알림] 클래스 101 '우리 모두를 위한 중독학' 론칭

글을 읽어주시고 구독해 주시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간 글이 소홀했던 핑계였던 클래스 101 강의가 5월 25일(목) 정오에 론칭되었습니다.


5월에는 '우리 모두를 위한 중독학: 나의 중독 인지하기'라는 이름으로 개설됩니다. 중독이 나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놓았고 앞으로 어떻게 바꾸게 될지에 대해서, 그리고 중독이 대체 뭔지 제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6월에는 '우리 모두를 위한 중독학: 중독에서 벗어나기 실전편'이라는 이름으로 개설됩니다.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중독의 회복에서 반드시 마주하게 되는 갈망(craving), 실수와 재발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도 알려드립니다.


2023년에 들어 정부에서는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했고, 거리 곳곳에는 '마약 뿌리째 뽑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이 내걸렸습니다. 마약 범죄에 엄중하게 대응하고 재범을 막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왜 하면 안 되는지, 우리 삶을 어떤 식으로 송두리째 바꿔버리는지를 알아야 마약에 단호하게 'No'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진료실에서는 '호기심에' '친구 따라' '우연히' 마약에 손을 댔다가 평생 마약과의 전쟁을 벌이는 개인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저 역시 이 일을 하지 않았더라면 그분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점에서 이 일은 저를 살려준 은인이고, 그 은혜를 제대로 갚으려면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널리 알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전히 부족함이 많고 배울 것도 많지만, 그런 노력의 첫걸음으로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초대 링크: https://101creator.page.link/cgBz


작가의 이전글 정신과 진료실에서 전하는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