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 Mar 29. 2022

내가 가장 잘 산 가전제품은?

나는 누군가의 취향에 대해서 듣는 걸 좋아한다. 취향이란 게 사람마다 이렇게 다르구나, 사는 모습이 제 각각이구나 하는 놀라움과 정답은 없구나 하는 안도 때문이다.


오늘 직장 동료와 이야기를 하다가

" 나는 음식물쓰레기 버리는게 너무 싫었는데 내가 산 가전제품 중에서 젤 잘 샀다고 생각하는 게

음식물쓰레기처리기야. 너무 편해."


"저는 김치 냉장고는 없는데 집에 스타일러는 있어요.

스타일러 있으니깐 넘 편해요."


"난 운동 하러 갈때 음식물 쓰레기 버리면 돼서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스트레스 안 받아요. 건조기도 옷이 줄어 들어서 잘 안 돌려."


다들 생활 패턴에 따라서

제일 잘 산 가전제품이 이렇게 다르다.


제일 잘 샀다고 한 가전 제품을 통해서

말하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 수 있었고

가장 스트레스 받는 지점이 어디였는지

알 수 있었다.


난 어떤가

내가 가장 잘 산 가전제품은?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을 일이 많다는 건

요리를 바로바로 해 먹지 않는다는 것

한번 할 때 많은 양을 해서 보관한다는 걸

식사 할 때 재료의 신선함보단

요리 할 시간에 쉼을 더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는 걸

이 작은 질문으로부터 알 수 있다


당신이 가장 잘 산 가전제품은 무엇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내손내만(내 손으로 내가 만들어 먹는..) vs 사먹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