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태화 Mar 11. 2024

풀꽃과 마주하며

매일 다녀도 낯선 길가

갈라진 보도 사이의 풀꽃과

오늘은 유난히 시선을 마주했다


푸르른 하늘을 뚫고

끝도 없이 뻗어나간 빌딩 그림자

빗물을 머금은 보드레한 흙은 흔적도 없이

도시에 이식된 차가운 아스팔트 길


나는 늘 그래왔듯이

오늘 하루도 낯설게 시작해

낯선 시간들을 거쳐

눈에 익어 반가운 풀꽃 하나를 마주한다


삶에서 가장 먼저 포기하고픈

도시의 온도와 향기

차가운 길과 도시를 비추는 하늘 풍경과

나무 없는 숲과 사람 가득한 공원과

사람도 소음이 되는 벅찬 거리


오늘 마주한 익숙한 풀꽃에

오늘도 익숙해지지 못한 삶의 시간들

푸른 잎새보다 많이 보이는

회색빛 가득한 우울한 보도


차가운 빌딩 어느 사이에서

태어나고 또 자라온 나는

어느새 돌아갈 고향조차 없이

고향에서 고향을 잃고야 말았다


문득 생각이 동해서인지

그저 바람이 불어와서인지

풀꽃 주변의 들뜬 흙을

두 손을 물들여가며 지긋히 눌러주었다


풀꽃만큼은

그래 풀꽃만큼은

뿌리를 잃지 않고 살아가기를

입으로 수없이 되뇌이면서

손을 물들이며 빌어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대를 바라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