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살림 May 11. 2021

20kg 쌀 냉장고 보관하는 방법

미니멀 살림 일기

10kg 쌀을 구입하는 것보다 20kg 쌀을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고로 나는 20kg 쌀을 구입한다.


살림 초보 시절, 실온 보관하던 쌀에서 쌀벌레가 생겼던 적이 있었다. 그 이후로 나는 쌀을 냉장 보관한다.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기에..


페트병에 소분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나는 그리 부지런하지 못하다. 손이 덜  가는 쉬운 살림법을 좋아한다.


우리 집 냉장고엔 서랍형 쌀통이 있다.


나는 미니멀 카페에서 우연히 보고 배운 방법으로 쌀을 보관하고 있다. 냉장실 맨 마지막 서랍 칸에 쌀을 부어 쌀통처럼 쓰는 방법이다. 한치의 오차 없이 20kg 쌀이 딱 들어간다. 이럴 때 나름 쾌감이 있다.


냉장고 서랍칸에 쌀보관


우리 집은 먹을 만큼만 식자재를 구입하고 과일은 한 가지만 구입해서 다 먹은 후 다른 과일을 구입하는 편이라  마지막 서랍 칸은 늘 비어 있었다.


 맨 마지막 서랍 칸에 20kg 쌀을 붓고 밥그릇을 하나 넣어 두고 쌀 양을 조절해서 밥을 한다.


 혹시나 하는 걱정이 된다면 물기가 흐를  위험이 있는 식품을 보관 시 그릇이나 쟁반에 받쳐서 넣어 두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옆집엔 있고 우리 집엔 없는 것ㅡ전기밥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