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uty and the Beast Dec 03. 2023

당신은 인싸가 되고 싶으신가요?

내가 남이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되면 인간관계 저절로 좋아진다 ^

기억이 가물가물한 예전 라때 시절의 기억이다.  

그 당시 내가 다니던 초등학교 및 근처 중학교에 다니던 아이들 사이에서는 "앙케이트"라는  

남녀 인기투표 형식의 설문이 있었다.

투표 결과에 따라 소위 인싸남 인싸녀가 탄생이 되는데 인싸남이 되면 반의 반장, 부반장, 전교 회장 선거등에서 당선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체육시간에 하는 축구에서도 볼을 가질 기회가 많아 공격의 손흥민이 될 수 있는 손쉬운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친구들의 생일 파티에 우선적으로 초청을 받는 기회도 있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하면 그냥 웃음이 나거나 아 그럴 때가 있었나?라고 생각하지만 당시 살이 좀 쪘었던 

나는 아이들의 무리에서 좀 돋보이고 싶어 살도 빼려고 운동도 열심히 했고 하얀 얼굴을 목표로 

학교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매일 비누칠에 열심히 세수도 했다^^ 아무튼 그때는 인기 있는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싶었고 나도 소위 말하는 잘 나가는 주류에 끼고 싶었던 욕망이 컸던 것 같다^^ 


인 블로그 이웃님이신 가치 장정 님께서 공유해 주신 글을 보고 친구, 인간관계에 대해서 한번 생각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사실 예전부터 친구 인맥 등 인간관계 관련된 내용을 쓰려고 저장까지 했는데 생각난 김에 바로 적어본다.

가치 장정 님께서 공유해 주신 내용에서 원 글 쓰신 분이 언급하신  

한때 많은 친구 및 인맥이 있었는데 나이가 어느 정도 들면서 인맥 및 인간관계가 정리된다는 말에 나는 5만 프로 공감을 한다 ^^ 

https://m.blog.naver.com/kilpatrik/223272378736

※출처 JYP 박진영

인간관계는 사실 쉬워 보이지만 어렵기도 하다. 직장에서 퇴사사유 중 위의 Boss, 동료 간의 갈등 등 인간관계로 인한 갈등이 퇴사 사유 중 큰 역할을 한다. 


나는 대 부분의 인간관계는 남녀 연애 관계와 비슷 (연애 관련된 내용은 아님 ^^)하다고 생각하는데  인정하고 싶던 아니든 간에 위에 JYP가 언급했듯이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기 때문에 대부분 "이 사람과의 만남이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라는 항목이 사람과의 새로운 관계를 맺는데 제일 중요한 것 같다. 

(그것이 즐거움이던 금전적인 이익이던, 내가 배울 것이 있는 점이던 etc..)


https://brunch.co.kr/@go2023/11


아무튼 인간관계의 핵심은 


"내가 남이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되면 인간관계 알아서 좋아진다고 생각한다".

물론 남이 나에 대해 100% 다 맘에 들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내가 그 사람이 가지고 싶어 하는 것 또는 부러워할 만한 것을 한 가지라도 가지고 있다면 그 사람은 자연히 나에게 일정 부분 호감을 가질 수밖에 없고 결국 인맥 쌓는다고 여기저기 시간 투자해서 돌아다닐 시간에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몸 관리하고 나의 실력을 키워 "나를 상대방이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생각된다.


내가 누구도 알고 누구도 다 내 친구야 하면서 자랑스럽게 인맥 과시 하는 사람치고 실제 그 관계가 깊이 있었던 사람을 보지 못한 것 같다

차 한잔 아니 술 한잔 기울이며 우리는 형제다 평생 가자라고 약속했던 관계도 사실 알고 보면 싸울 일도 아닌 것에 서운해하며 그 관계가 단칼에 정리되는 경우도 많고 당신이 그  "위치"에 있을 때는 간에 쓸개라고 빼줄 것 같이 했던 사람도 그 "위치"에 더 이상 있지 않게 되면  순간 호칭도 변경? 그리고 담에 시간 되면 식사도  아니고 차나 한잔 하자라는 것으로 바뀐다 ㅎㅎ 


오늘부터 북미 (캐나다, 미국 유학) 그리고 북미에서의 K-POP, beauty 등 내가 직접 경험한 여러 가지 주제로 줌(Zoom) 강의를 하려고 하는데 잘 준비해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https://blog.naver.com/brightfuture2023/223276799386

사람은 조금만 환경이 자기에게 맞는 환경으로 바뀌면 전에는 못 보여주었던 Performance를 내는 경우를 직접 경험도 해보았고 수많은 케이스에서 목격을 하였다. 이 점에 대해서 좀 더 실감 나게 이야기해 봐야겠다 ^^

https://blog.naver.com/brightfuture2023/223279697674


PEACE!!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슬럼프가 닥쳐올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