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하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 윤 Mar 07. 2024

타인의 성공

다른 사람의 성공을 통해, 나 자신 발견하기


내가 능숙하지 못한 일을 해내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은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내가 시도해 보았지만 성공하지 못했던 일들을 그들이 해내는 것을 보면, 그들은 분명히 존경받을 자격이 있다. 그들의 노력과 성공은 영감을 줄 수 있으며, 그들이 이룬 성과는 진정으로 존경할 만하다.


하지만, 그들이 해냈고 나는 해내지 못했다고 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는 그 일을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러한 생각에 빠지는 것은 자신에게 불필요한 제한을 가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나의 가능성을 스스로 축소시키는 일이다. 


우리 각자는 다른 시간대, 다른 조건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실패는 종종 배움의 과정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며, 오늘의 실패가 내일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타인의 성공을 보며 우리는 그들로부터 배울 점을 찾고, 그들을 존경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이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어버리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각자 자신의 속도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용기와, 자신의 잠재력을 믿는 것이다.


K.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나에게 제일 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