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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이프마크 Mar 24. 2022

구글 애널리틱스 4 : 구글 신호 데이터란?

GA4


Google 신호 데이터와 구글 애널리틱스4를 통합하면 GA4 속성의 보고서에서 Google의 기능을 활용해 다른 기기에서 웹이나 앱을 여러번 방문하는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광고 개인화를 활성화한 경우)


구글 신호 데이터는 2018년부터 있었지만 이 발표는 다음 두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1. 개발자는 이 기능을 모든 보고서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이전에는 미리 작성된 보고서에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2. 이 발표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개인화를 선택한 사용자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이러한 사용자의 행동 가능성을 추론하는 동시에 선택하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존중하는 에널리틱스 제품을 구축하려는 Google 의 계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신호 데이터란?


Chrome은 전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의 63%를 차지하며 Gmail은 전세계 이메일의 2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글은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매우 유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다양한 웹사이트에 로그인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제품을 사용할 때 모바일 및 데스크톱 기기 전반에서 원활한 환경으로 연결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구글은 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사와 인구통계에 맞춤화된 광고를 타겟팅합니다.


구글 시그널은 2018년 7월에 출시했으며 마케터는 구글의 ID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로그인하지 않은 웹사이트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케터에게 개인 식별 정보를 제공하지 않지만 다음 세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사용자가 다른 기기에서 웹 사이트나 앱에 액세스 하는지 그리고 자주 액세스하는지 이해


2. 구글에서 사용자에 대해 집계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정보 알아보기


3. 구글 네트워크에서 광고하고 싶은 사용자 목록 만들기(예 : 장바구니에 추가했지만 구매 안한 사용자)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신호데이터 간의 통합은 원래 미리 작성된 몇 가지 보고서로 제한되어있으며 많은 사용자가 마케팅 목록을 만드는것 외에 이기능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새로운 기능은 이제 구글 신호 데이터를 보고 ID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 데이터 신호 비교





참고 : 구글 신호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 하는 방법을 넣어 두겠습니다.



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 방법


GA4에 신규 구축은 하이프마크에서 현재 전문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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