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na Coco Jul 07. 2021

독일 편-베를린 12

베벨 광장

베벨 광장

Bebelplatz


위치 : Unter den Linden, 10117 Berlin, Germany

웹사이트: http://www.berlin.de/sehenswuerdigkeiten/3561138-3558930-bebelplatz.html

오픈 시간: 항상

나의 방문시간: 19시


주변 건축 : Berlin State Opera, St. Hedwig’s Cathedral, Hotel de Rome, Faculty of Law(HU), Humboldt University of Berlin(파노라마 뷰 좌-우 순으로)


특별했던 점 : “Welcome back to Berlin”이라고 말해주던 베를린 남자애를 만났던 장소이다. 

한마디로 : 저녁노을에 금빛으로 빛나던 예쁜 광장이였다. 



파노라마-베벨 광장



2020년 06월 17일   수요일   눈부시게 맑음 


이 광장은 고전적인 독일식 건축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광장이다. 내가 도착했을 때는 저녁 7시 해가 넘어가기 시작할 때라 핑크색 파사드가 오렌지빛에 물들어 더 예뻤던 장소였다. 또 여기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더욱더 기억에 남는 장소이다.


Faculty of Law(HU-Humboldt University of Berlin)


자전거 소년


이 광장에서 하나의 재밌는 일화가 있었다. 나는 노을에 예쁘게 물든 유럽식 건물들을 배경으로 삼각대를 놓고 셀카를 찍고 있었다. 그때 자전거를 타고 한 소년이 지나가는 것이었다. 그는 셀카를 찍는 내가 신기한지 유심히 보면서 지나가려다가 내 앞에서 멈추는 것이었다. 그러더니 대뜸 웃으면서 “Welcome to Berlin.” 이라고 말했다. 그들도 아마 몇 달간 여행객을 보지 못했나 보다. 암튼 반가이 맞이하니 기분이 좋았다. 


Berlin State Opera-노을 빛에 빛나는 핑크색 파사드


포스트 카드


Susanne Mocka-Illustration of Alte Berlin.

구 베를린 건축 일러스테이션.


베를린의 구 건축들을 그린 일러스테이션이다. 구 베를린의 건축 색채가 잘 돋보인다. 흰색 또는 연베이지, 연핑크색 벽체에 짙은 주황색 지붕의 복층 건축과 중앙에 커다란 돔이 있는 정부나 종교 관련 건축 들이다. 특히 이 광장 주변에서 그림 중의 여러 건축을 찾아볼 수 있다.


#dasalteberlin #theoldberlin #neoclassical

#구베를린 #신고전주의건축


포스트 카드-구 베를린 건축



베벨 광장을 지나 박물관 섬을 잠깐 들렀다가 숙사로 돌아간다 (박물관 섬의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여러 대표적인 건축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드리도록 하자. ) 저녁 9시가 되어가지만 아직도 날이 밝고 노을이 지고 있다. 가는 길에 기타를 연주하는 길거리 공연을 만나 잠깐 쉬어간다. 사람들은 여기저기 다리 위에 앉아 감미로운 음악과 석양의 베를린을 감상하고 있다. 


석양의 베를린과 버스킹 공연


거의 온종일 걸어 다니고 힘이 빠진 난 레스토랑 대신 근처 Rewe 슈퍼에서 빵, 과자 그리고 간만에 과일이랑 가장 중요하게 독일 맥주를 샀다. 오늘의 맥주는 애플 사이다 맛이다. 숙소 아래 오픈 식당에서 나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내일 베를린에서의 두 번째 날을 계획해보기로 한다.


소확행-오늘의 저녁~




"유럽이 내게 속삭인 것들 (독일 1편)-한 건축학도의 여행기(150P)"는 탈잉 전자책

 https://taling.me/Talent/Detail/35923에서 완전편으로 만나보 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o^





이전 11화 독일 편-베를린 1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