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진우 Oct 27. 2022

정확, 적확, 진확

'진확'은 뜻이 뭘까?

정말 모르겠다. 어떡하지. 혼란스럽다. 오늘 9시 즈음, 하루를 마무리를 하려고 준비하는 데 이상한 싸인 온다. 마음에 '진확'이 마음에 새겨진다. 뭐지. 그래서 네이버에 기본 검색을 해도 도저히 못 찾았다.

오기가 발동했다. 한번 찾아보자! 다음 사전에도 없단다. 그리고 네이버 사전에도 묵묵부답이다.

방법은 나의 생각에 달린 듯했다. 혼란스럽기도 했다. 사실, 하나도 혼란스러울 게 없었다.

난, 자칭 검색의 '대마왕'이다.

그냥 손을 놓을까 생각하고, 또 사랑이라고 한다. 이것도 인연이라는 생각에 '진확'의 단어를 찾아주기로 맘을 먹었다. 나의 집요함을 걸었다. '진확' 이 단어는 한 글자 한 글자 나눠서 뜻을 확인해 나갔다.

일사천리도 진행하면서, 나아갔다. 아직도 약간 어지럽다. 마지막까지 난 풀어냈다.

'참된 진리이고 세상, 그 어떤 것 보다 정확하고, 적확하며, 진확 하단다. 진실의 최고봉 아닌가?

여하튼, 이 글 내용이 맞다면, 지지해주시고 공감해주시면 참으로 진학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 명흥규와 가까운 미래에 있는 진우가 확인해줬어요.(참고로 진우라는 이름 제가 내년 1월에 개명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진확 하게 이루어지길 기도드립니다.ㅎㅎ

여러분 모두가 저를 지지해 주시고, 항상 지켜주세요. 제가 잘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칭찬을 기다립니다.

제 글에 공감으로 남겨 주세요! 호응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호기심 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