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나노입자 May 24. 2024

한 달에 한 번, 하고 싶은 거 해볼래요.

회사로부터 독립하기 : 여행 블로그는 어떻게 하는 걸까?

여행들을 많이 다녀오기 시작하면서 이 여행들을 기록하고 싶었다.


많은 블로거들이 하는 애드포스트를 나도 승인받아보고 싶었다.

첫 시도, 블로그 개설 기간이 부족하여 거절

두 번째 시도, 조회수가 부족하여 거절

그리고 주에 3개 이상의 포스팅을 한 한 달 후, 세 번째 시도 끝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무엇인가를 목표로 꾸준히 노력해 본 게 너무 오랜만이어서 그랬나..? 애드포스트가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너무 기뻤다.


당장 돈을 준다는 것도 아니고 돈을 받을 자격을 부여하니 앞으로 열심히 좋은 글을 쓰면 돈을 준다는 거였는데 뭔가 승인이 되었다는 그 메일이 너무 즐거웠다.



처음에는 아무 욕심이 없던 게,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거로 뭔가 부수입이 생기거나 부업 같은 느낌으로 운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조회수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정보성 글을 자주 올리는 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는 점점 그런 방향으로 글을 적어보려고 한다.


아직은 글도 많이 없고 자주 못 올려서 하루 평균 방문자수 100 이하, 애드포스트 부수입 1원의 아주아주 소소하고... 작고 귀여운 내 기록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리면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다. 비록 지금은 초초초초초초보 블로거지만 말이다...


그렇게 나는 나를 찾아가기 위한 수많은 노력 가운데 또 하나를 해냈다.!

작가의 이전글 한 달에 한 번, 하고 싶은 거 해볼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