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곰팡 Jan 23. 2024

1월 조각집

1월을 더 오래 살고 싶어 미리 모아 본 조각들.

요즘 심각하게 잘 먹고 잘 잔다.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다.

1월 9일의 일기.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는다.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는다.

나랑 닮았다고 생각한 오랜 친구에게 나와 다른 점이 더 크게 보인다.

각자의 삶이 이제 다 달라지고 있다는 뜻이겠지. 

무서운 일이다.

1월 12일의 일기.

 


오늘 제 뺨을 때렸습니다.

...

나는 불효녀이기 때문입니다.

아빠가 뒤에서 내 이야길 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슬픈 표정을 했습니다.

거울을 보고 내 눈을 마주치기 힘들었습니다. 무엇도 사랑할 수 없는 눈이었으니까요.


죄송합니다. 나는 벌레 같습니다.

잠시 잊고 있었어요. 다시 텅 빈 눈으로 돌아오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내가 벌레 같단 걸요.

1월 17일의 일기.



원하지 않는 약속이 있었는데 아프다는 핑계를 대고 빠졌다. 

오늘 나는 좀 많이 찌질한 것 같다. 

같은 날의 일기.



어쩌면 나는 주변에 의해 만들어진 인격체이지 않을까?

이상한 말이지만 

누군가의 말 한마디에 인생을 고민하게 되니.

내가 뱉는 말 한마디도 누군가의 고민에 큰 영향을 미쳤겠지.

1월 22일의 일기.



작가의 이전글 <STON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