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ge easy diet Jul 03. 2024

한 달 후기#1(인바디)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채소과일식



5월 20일부터 6월 18일까지 진행한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한 달 후기입니다.



오늘부터


인바디,

혈액검사,

신체 사이즈 및 배출


이렇게  개로 나눠서 작성할게요.




인바디 측정중



보건소에 가서 인바디 측정 했어요!




거의 오픈런 이었는데,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네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저희 부부의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한달 후의

인바디 결과 소개 합니다.




1. 남편의 인바디



남편의 한 달 전후 인바디




인바디 종합 분석


저는 한 달 만에 과체중에서 적정이 되었네요.


성인이 된 후 처음 봐요. 적정.

내가 적정이라니...




**체중은 인바디로 측정(평소에는 집 체중계)



내장지방 단면적과, 내장지방 레벨이

가장 눈에 띕니다.


체중이 60kg 대인 것도

체지방률이 16%인 것도

모두 처음 보는 수치입니다.




2. 아내의 인바디


아내의 한 달 전후 인바디



인바디 종합 분석




아내는 경도비만에서 마른 비만이 되었네요.

지방이 많고 근육이 적은 몸입니다.




아내도 역시 내장지방 단면적과

내장지방 레벨이 가장 눈에 띄네요.



●인바디 총평●




저와 아내는 오늘 인바디 결과에

'매우 만족'입니다.


특히 저희 둘 다 내장지방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와서 너무 신기했어요.


요즘 서로 계속 이야기했거든요.


'배가 들어갔다.'


'바지가 흘러내린다.'


특히 아내는 약 2주 전에

바지의 허리 사이즈를 줄였는데,

그 바지가 다시 헐렁해졌다고 했거든요.


살 빠져서 옷 못 입는 기분 아시나요?


못 입지만 얼굴은 웃고 있는 그기분....ㅎㅎ


또 저는 체지방률 16%라는 수치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





이 사진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예전에 저는

'20%만 돼도 좋겠다'

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16%가 되니,

더 욕심이 생기네요 ㅎㅎ

(물론 저는 저런 좋은 몸이 아닙니다;;)


아내는 이번에 자연 식물식 시작하며

필라테스를 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결과에 만족해하면서도,

더 꾸준히 해서

근육량은 키우고

지방량은 줄이고 싶어 하네요.


저는 신체교정 PT 10회 가 끝났고,

아내와 필라테스같이 하려고요!


또 한 달 뒤의 인바디 검사에서

필라테스가 어떤 식으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지금 저희는

직접 느끼기에도 몸이 가볍습니다.


컨디션이 좋습니다.


거기에 인바디를 통해

좋게 변화한 수치까지 보니,

더 몸 관리를 잘 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네요.


운동까지 하고 싶어진 적은

지금까지 없었는데....


저희 또 한 번 발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바디 결과였습니다.

내일 혈액검사 결과 알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달 후기D-1 l 자연식물식 다이어트(식단)Day3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