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역사와동화 Jan 22. 2024

필통의 주인

편견을 가지고 본다면

가끔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물건을 맡길 때가 있다. 

아이가 필통을 맡겼다. 끝나고 정신 없어서 주는 걸 깜빡했다.     


수업이 끝나고 토요일

나 : 에구, oo가 필통을 맡겼었는데…미처 못 주고 말았어요. 어떡하죠.…

어머님 : 괜찮아요. 다음달에 주세요.     

그래서 “네~” 했는데 필통을 살펴보니 빨리 돌려주어야 할 것 같았다.

나름 정리가 잘 된 필통이었다. 필요한 게 여기 모두 들어 있을 것 같았다.

이 필통을 보고 oo의 차분한 성격이 더 이해가 되었다. 


이 필통이 누구 것인지를 몰랐다면 나는 필통의 주인을 여자라고 생각할까? 남자라고 생각할까?    

 

다음날

나 : 필통을 보니...없으면 너무 불편할 것 같아요. 한 달 동안은 더더욱...그래서 내일 제가 우체국 갈 일이 있는데...부치면...그 다음날이나 늦어도 그다음다음날엔 도착하더라구요. 

내일 부치게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알려주셨다. 월요일에 우체국에서 부쳤다. 근데 목요일에 우체국에서 카톡이 왔다.      


나 : 우체국에서 카톡이 왔는데 등기우편물이 수취인의 부재로 배달하지 못하여 다음주 월요일까지 우체국에 보관한대요.  월요일까지 수취인님이 찾아가지 않을 경우 다음날 우편물이 반송된다고 하네요.

우체국 tel)1588-1300 이 번호로 통화해보니 지금 서초우체국에 있대요. 

1588-1300 이 번호로 통화해보고 찾아오셔야 할 거 같아요. 

음...번거롭게 해드린 것 같아요....      


어머님 : 아녜요. 집에 사람이 없어서 못받았어요ᆢㅎ  

   

찾아간 것에 대한 답을 안해주셨다. 이 필통 말고 다른 대용품이 있었던 걸까.

다음달에 만나서 물어보니 찾아갔단다.     

필통 주인에게 돌아가기까지 나름 사연이 생긴 필통이다.


자, 처음 필통을 열었을 때 나에게 한 질문(누군지 모른다면)

이 필통은 가지런하게 정리가 되어 있으니 여자아이 것일까?

포켓몬 카드가 있으니 남자아이 걸까?

.

.

.

필통 주인은 초등학교 4학년 남자아이다.     

나도 모르게 남자아이는 정리를 잘 못할 거라는 편견에 이런 쓸데없는 질문이 생각난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저기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