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ha Libre = 레슬링
⬇️
Nacho Libre
나쵸 리브레는 레슬러 ‘프라이 토르멘타’로 활동해 고아들을 돌본 멕시코의 성직자 ‘세르지오 구티에레스’ 신부의 실화를 재구성한 이야기입니다.
잭 블랙이 출연했지만 국내에서 미개봉했기 때문에 그렇게 알려지지는 않은 영화입니다. 개봉 후 한참의 시간이 흘러서, 국내 TV 프로그램인 무한 도전에 잭 블랙이 출연했을 때 유재석 씨는 나쵸 리브레가 레슬링 특집 ‘WM7’의 모티브가 약간은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세르지오 구티에레스는 고아원을 운영하는 가톨릭 성직자입니다. 고아원의 재정 상태가 좋지 않아 아이들을 위하여 링네임 스페인어: Fray Tormenta 영어: Friar Storm로 변장하고 레슬러가 되었습니다. 1998년 은퇴 경기를 한 후 자신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나쵸: 잭 블랙
링네임 나쵸(nacho)의 본명은 이그나시오(ignacio)입니다. 발음상의 말장난이 들어간 이름입니다. 고아 출신 견습 수사이며 수도원의 요리사로 일하면서 아이들을 돌봅니다. 수도원의 재정은 형편없고 그나마 좀 나은 식재료인 나쵸를 기부받아 음식을 해주고 있습니다. 어느 날 마을의 거지 에스켈레토에게 나쵸를 빼앗기고 싸움을 벌이다가 신인 레슬러 모집 광고를 보게 됩니다.
에스켈레토: 헥터 지메네즈
마을의 거지이며 수도원에 기부받은 나쵸를 도둑질하다가 이그나시오와 레슬러 파트너가 되어 출전비를 받게 됩니다. 신을 믿지 않고 과학을 믿는다고 합니다. 집시도 믿습니다. 링네임인 Esqueleto는 스페인어로 해골입니다.
엔카나시온 수녀: 안나 데 라 레구에라
수도원에 새로 부임해 온 젊고 아름다운 수녀입니다. 성직자인 나쵸가 몰래 좋아할 정도로 예쁘고 순수합니다. 레슬링은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레슬러 나쵸의 정체를 알게 된 후, 아이들과 함께 나쵸를 응원하러 경기장에 찾아옵니다.
찬쵸: 다리우스 로즈
수도원에 사는 고아 중에 한 명입니다. 속이 깊고 의리가 있습니다. 눈치도 빨라서 나쵸의 비밀을 지켜줍니다. 이름인 Chancho는 스페인어로 돼지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찬쵸도 본명이 아닐 것 같습니다.
람세스: 세자르 쿠아우테목 곤잘레스 바론 ->실버 킹
어려서부터 레슬링을 좋아하던 나쵸가 레슬러가 되기 전 우상이었습니다. 실제로는 매우 무례하고 거만한 사람입니다.
후안 파블로: 모이세스 아리아스
어린 나쵸: 트로이 젠틸
레슬링을 좋아합니다.
집시 황제:피터 스토메어
개봉: 2006.10.13
감독: 자레드 헤스
장르: 코미디/가족
국가: 미국, 독일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1분
전문 출처는 제 개인 블로그입니다. 미흡한 글에 귀한 시간을 내어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