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아펭귄 Jan 03. 2024

레시피드로잉:단짠의 정석, 고구마베이컨말이

재료 4개, 불도 필요 없어요


단짠단짠, 간단하고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고구마베이컨말이>


직접 만들어보고, 먹어보고, 그려내는 모아펭귄의 레시피드로잉 세 번째. 실력보다 욕심이 더 많은 모아의 레시피엔 4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간단함

2. 예쁨

3. 맛있음

4. 건강함


베이컨이 들어갔는데 건강한 거 맞냐고요? 제 건강함의 기준은 무염, 저염이 아닙니다. 정신 건강입니다. 그래야 천천히, 꾸준히 체중 관리를 할 수 있거든요. 치킨 너겟 먹으면서 다이어트한 자의 소신입니다. 물론 적당하게, 건강한 재료도 같이 챙겨 먹는 것이 포인트. 아무튼 재료에 정량은 참고만 하셔도 돼요. 저도 야매니까요. 그럼 시작합니다.





재료

식빵, 체다치즈, 고구마, 베이컨

밀대 or 단단한 컵


고구마베이컨말이에 대한 소소한 정보

- 고구마 삶아놓고 시작하기

식빵 안에 넣을 고구마는 미리 삶아 놓는 게 좋아요. 삶고, 식혀서 으깨 놓으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꾸준한 관리를 위한 통밀식빵

저는 천천히, 꾸준한 관리를 추구해요. 그러다 보니 평소 자주 사용하는 재료 자체를 건강하게 사용한답니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 올리고당, 밀가루 식빵 대신 통밀 식빵. ‘식빵을 자주 먹는다’ ‘건강 관리 하고 싶다’하는 분들께 통밀이나 호밀 식빵을 한번 추천드려요. 나 꽤 관리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만드는 법


1

식빵 테두리를 자른다.


2

밀대 or 단단한 컵으로 납작하게 만든다.

저는 스테인리스 컵을 사용했어요.



3

식빵 위에 치즈, 삶은 고구마를 올리고 식빵을 돌돌 만다.



4

식빵 겉에 베이컨을 말고 에어프라이어 180도 7분 구우면 완성!



짜잔
반으로 잘라 도시락통에 쏘옥



불도 필요 없는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고구마의 달달함과 베이컨의 짭조름함.

자꾸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요거 아이들 간식으로도 별미예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누군가를 응원하고 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